[스포츠조선 2016 대한민국 미래선도 파워브랜드 대상]- 부 문 : 당구산업 IT솔루션

차별화, 선진화된 당구 게임 시스템 ‘빌리존’

 

(주)토리랩/빌리존

▲ 류연식 대표

오락으로 인식 되던 당구가 스포츠로 인식되고 과격하지 않아 노후 운동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토리랩(대표 류연식 www.torilab.com)은 첨단 스마트기술과 생활 스포츠를 융합한 손 안의 당구 플랫폼 ‘빌리존’(www.billizone.com)으로 당구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2년 연속 스포츠조선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빌리존은 차별화, 선진화된 당구 게임 시스템으로 당구클럽에서의 디지털 영상 점수판, 요금 정산 시스템, 터치형 타이머, 경기 데이터 분석, 회원 관리 데이터, 영상 보기, 주, 월, 연간 베스트 시상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공식 대회를 중앙에서 진행할 수 있다.
빌리존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요금정산과 경기 시간관리, 서비스 호출을 위한 무선 터치형 타이머, 제품모델라인 확장 등 당구장 운영의 모든 것을 제공해 점주들에게 효율성이 높다. 경기영상 및 기록을 완벽하게 관리하고 ‘이닝별 하이런 영상’과 ‘다른 선수와의 경기력 분석비교’ 등을 제공해 게이머들에게도 반응이 좋다.
해외에서도 빌리존에 대한 관심이 높다. 라스베이거스와 콜롬비아, 멕시코 등에 납품을 마쳤다. 2016 미국 내셔널 3쿠션 토너먼트 대회 진행을 주도하며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다.
올 6월에는 (주)키움증권에서 주최하고 SBS스포츠에서 주관하는 고교동창 당구 최강전에 빌리존의 시스템이 예선부터 본선까지 활용된다. 류연식 대표는 이 기회를 통해 전체 콘텐츠를 완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