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양문화의 선진화 통한 글로벌 시장 경쟁력 우위

 

불황이 지속되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 들어 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아웃도어 분야는 소비자 성향을 연구하고 이에 대한 기술력 개발 등이 필수적이다. 지난 1990년 설립된 (주)썬바라(대표이사 이정완 www.sunbara.co.kr 02-475-1605)는 안전한 선진 차양문화를 도입하여 국내 차양시장의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으로 보다 나은 생활을 꿈꾸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Out door living life"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주로 일반 상가 점포들이 주 시장이었다면 향후에는 일반 주택 거주자들의 수요가 대폭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주)썬바라는 이에 발맞추어 기술적, 자본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차양은 에코어닝, 크로스 어닝, 플러스어닝, 자이언트 어닝, 파티오어닝, 박스어닝, 고정식 어닝, 바네트 어닝 등이 있는데 이중 스카이오픈어닝은 세계적인 최고급 차양막 전문 Vaila.spa사가 설계, 제조한 프리미엄 시스템으로 첨단기술력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제품이다. 또한 주변 건축 환경과 뛰어난 조화를 이루고 있어 차양목적뿐 아니라 실용성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접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 시공사례

(주)썬바라의 이정완 대표는 “26년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 시장을 내다보는 눈, 향후의 시장 전개 방향,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이에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 많은 해외 시장조사를 통해 좀 더 나은 디자인, 좀 더 나은 기능을 가진 부품 등을 끊임없이 벤치마킹해 제품화하고, 어떤 제품이라도 제작 공급할 수 있는 기술적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주)썬바라는 자체부지에 직영공장을 두 군 데나 갖고 있어 어느 때라도 제조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약 300여 대리점들이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타사와 달리 국내 어느 곳이라도 공급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제 2브랜드인 "참좋은어닝"을 런칭하면서 전국 600여개의 대리점이 추가로 형성되어 도합 900여개의 유통망으로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제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주)썬바라는 앞으로 고급스러운 파티오 어닝이나 박스 어닝을 확대 보급할 계획이며 어닝의 본고장인 유럽의 제품보다도 뛰어난 품질을 지닌 어닝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스포츠동아 품질만족지수 및 기술력 1위 기업 (주)썬바라)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