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2016 리우 올림픽 WTF 심판·코치 캠프 통역자원봉사 진행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원장 김경수)은 지난 3일(화)~8일(일), 5일간 2016 리우 올림픽 WTF 심판·코치 캠프 통역자원봉사를 전북 무주군 태권도원에서 진행하였다.

2016 리우 올림픽 WTF 심판·코치 캠프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8. 5~21)에 참가하는 태권도 심판·감독을 대상으로 경기규칙, 비디오 분석, 채점체계, 도칭방지 교육 등 실시한다. 세계태권도연맹이 주최를 하고 2017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와 전라북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하였다. 통역자원봉사자들은 국제심판·코치 대상으로 캠프 행사준비 점검 및 참가자등록, 입출국안내 등 참여인원들 가까이에서 캠프와 관련된 통역업무를 수행하였다.

▲ 태권도 대회 코치 등록 안내하는 통역자원봉사자들의 모습

통역자원봉사자 서민수는 “다소 일이 많아 힘들었지만 국제심판들을 만날 수 있었고 그들을 도울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또한 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노력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국제 심판 등록 안내하는 통역자원봉사자들의 모습

정윤경 대외협력국장은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통역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더욱 절실히 느꼈다. 그래서 통역자원봉사자의 전문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원봉사자의 서비스교육, 영어회화교실 등을 진행하여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면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역자원봉사자를 양성하도록 계획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은 행정자치부 소관 공익법인이며, IVM 통역자원봉사단, 청소년 멘토링 자원봉사, G멘토링프로젝트(직업전문인 멘토링 프로젝트) 등 자유학기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하여 아이들의 진로, 인성, 자원봉사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역 문화보급에 힘쓰고 있는 법인이다. 본부는 전라북도 전주에 있으며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경북 등에 지부가 설립되어 있다.
www.kvdi.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