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림농협과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 롯데마트‧빅마켓‧농협 하나로마트 출하에 이어 홈쇼핑 사업 공동 진출로 순창 참두릅 인기몰이

구림농업협동조합(이하 구림농협)과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이 롯데마트와 빅마켓, 농협 하나로 마트 공동 출하에 이어 전국 최초로 참두릅 홈쇼핑 방송에 도전했다.

순창 참두릅은 4월 29일 아침 6시 35분부터 7시 25분까지 50분간 NS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인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됐다.

NS홈쇼핑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NS홈쇼핑의 간판프로그램으로 불릴 만큼 인기 있는 방송이며, 방송된 상품마다 완판을 기록할 만큼 인지도 있는 방송이다.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높아진 순창 참두릅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4월 12일부터 롯데마트 전점과 대형 할인 매장인 롯데 빅마켓, 농협 하나로 마트 등에 출하 중인 순창 참두릅은 수도권 소비자에게 인기 만점 농산물로 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마트 MDer(바이어) 윤원상 과장은 “올해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구림농협과 손을 잡고 봄나물 대전을 시작했는데, 참두릅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다. 순창 참두릅은 전국적으로도 품위와 신선도를 인정받아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품목으로 보인다”며, “내년에도 함께 사업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혀 사업추진에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구림농협 이두용 조합장은 “올해 날씨 탓으로 인해 대형마트와 농협 하나로 마트 납품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농민 여러분들과 농협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냈다”며, “앞으로도 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신규 거래처 발굴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홈쇼핑 방송으로 순창 참두릅은 약 4~50만 명의 소비자에게 알려짐으로써 내년도 참두릅 출하에도 청신호를 밝힐 예정이다.

순창 참두릅은 250g 8팩 구성으로 NS홈쇼핑을 통해 44,000원에 판매 되었으며처음 홈쇼핑 방송에 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문량 기준 2,200세트(4.4톤, 매출액 약 85백만원)가 판매되면서 순창 참두릅의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 특히, 해마다 5월로 접어드는 시기에 참두릅의 곁순 물량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공판장 가격이 떨어지는 시기여서 농가 소득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유광희)은 5월 5일(목)부터 5월 8일(일)까지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열리는 소스박람회와 강천산에서도 각각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참두릅 홍보 및 시식행사를 통해 순창 참두릅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