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가지 세계소스 총집합, 소스활용 다양한 체험 풍성 5일 개막

100여 가지 세계 소스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2016 순창세계소스박람회가 5일 순창고추장민속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Feel Spicy in Sunchang'이라는 주제로 세계 11개국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박람회인 이번 행사는 전통장류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세계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내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5일 첫날에는 대한민국 소스의 여왕 ‘쉐프예환’이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선보인다, 참여자들과 함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중앙 무대에서는 세계 11개국 100여개의 다양한 소스를 만나볼 수 있는 해외기업관과 국내기업관이 상설 운영된다. 일본, 중국, 중남미, 미국은 물론 아프리카의 다양한 소스까지 만나 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장류, 절임류, 주류, 차류는 물론 어간장 소스 등 평소 접해볼 수 없었던 소스들이 전시된다.

어린이날 특별행사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소스품은 개구리를 비롯해 나만의 파스타 만들기, 어린이 대상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발효소스토굴 앞 광장에서는 가족과 함께 만드는 카네이션, 제기차이, 단체줄넘기, 솜사탕 요리 등 어린이날 행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소스놀이터에서는 순창 수제맥주, 한우 떡갈비, 두릅, 임실발효자원 활용 피자 등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또 소스 광장에는 장류용기를 활용한 사랑의 하트, 기린, 개미, 나무에 매달린원숭이, 메뚜기, 악어 등 조형물이 선보여 볼거리도 창출한다.

민속마을 오픈하우스에서는 버스킹 신라라밴드, 순창군 음악협회 길거리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장류체험관에서는 DIY 떡볶이 만들기 스파게티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국내최대 토굴형 저장고에서 진행되는 소스미디어 아트관과 소스갤러리관은 소스박람회만의 독특한 볼거리다. 7일에는 웃찾사에서 “얼마나 맛있게요”라는 유행어를 히트한 개그우먼 홍윤화씨가 펜사인회와 요리체험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세계소스와 전통장류가 함께하는 2016년 순창세계소스박람회가 내일 개막한다” 며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만큼 많은 분들이 방문해 소스의 향연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