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퍼스트 클래스 기업 대상] 대한민국 대표 화장지 쇼핑몰 ‘착한화장지’

 

두루마리화장지, 점보롤 등 가정용, 업소용화장지를 판매하는 쇼핑몰인 ‘착한화장지’가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주관으로 이뤄진 2016년 대한민국 퍼스트클래스 기업 대상 제품혁신 브랜드 ‘생활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수십개의 화장지 브랜드와 수백개의 생활용품 쇼핑몰 중 착한화장지 쇼핑몰이 퍼스트 클래스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이유를 알아보자.

첫째, 마트대비 최대 90%까지 저렴한 가격. 대부분의 화장지는 제조공장에서 제조 후 2~3단계의 유통과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이러한 과정 중 유통마진에 대한 부담은 자연스럽게 소비자가 부담하게 된다. 착한화장지는 이러한 구조를 혁신하여 제조자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마트대비 최대 90%까지 저렴하게 제품을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둘째, 무형광 천연펄프 사용. 최근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피부에 닿는 화장지의 성분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착한화장지 제품은 무형광, 천연펄프 제품을 제조하여 소비자들의 건강까지도 배려하고 있다.

셋째, 정품 정량 제도. 두루마리휴지, 핸드타올, 냅킨 등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30m라고 써있는 제품이 진짜 30m일까?’라는 궁금증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직접 길이를 측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제조사의 수량 표기만을 믿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일부 업계에서는 이러한 틈새를 악용하여 표기된 수량보다 적게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착한화장지는‘정품, 정량 정책’ 운영과 함께 ‘제품 수량 확인방법, 수량 별 무게, 가격 확인 방법’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생활비, 운영비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착한화장지 쇼핑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쇼핑몰(www.kindmall.net)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