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맞춤 자동차 제공, 판매이후 AS서비스는 기본!

[2016 대한민국이노베이션대상] 살차팔차 박정현 매니저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맞춤 자동차 제공, 판매이후 AS서비스는 기본!

서비스혁신 부문(중고차매매)

 

요즘 허위매물로 진통을 앓고 있는 중고차 매매시장에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자동차를 제공하는 곳이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수원역 근처에 위치한 중고차 매매단지 대신자동차 ‘살차팔차’ 박정현 매니저(www.mycar8949.net, 031-895-4989)는 “고객님들은 가격이 저렴하면서 선호도가 높은 자동차를 원하신다. 절대로 공급가 기준을 넘어서는 경우의 자동차는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90%이상이다.”며 “고객님들의 원하는 차를 99% 찾아드릴 수 있지만 가격 적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고객님들이 사전에 구매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숙지하고 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자동차 수요는 계속 늘어가고 신차에 대한 비용지출이 부담이 되는 상황 속에 박 매니저는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들을 응대하며 판매 이후 에프터서비스에 대한 부분이 추천으로 돌아와 중고차 재 구매율이나 지인 소개로 매장에 방문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 박정현 카매니저

살차팔차의 박매니저는 고객의 예산과 라이프 스타일, 용도를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차량에 대하여 상담해주며 정확한 시세별·차종별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의 자동차 등록 원부, 사고 이력 정보와 성능 점검표를 제공하고 연식, 침수흔적, 엔진과 에어컨 상태, 부식 정도 및 떨림과 쏠림 현상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한 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계약을 성사시킨다. 아울러 매매 후 분쟁을 막고자 차량보증서를 발급하고, 엔진과 밋션 등 주요부품에 대해서도 사전에 성능 점검을 완료하는 등 항상 고객 편에서 상담 원칙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출장 무료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검사 일정을 미리 알려주는 등 고객 밀착서비스를펼 침으로써‘살차팔차’는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박 매니저는“좋은 차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허위 매물 근절에도 앞장서며 전국 딜러간 인프라 구축으로 고객편의주의 우선으로 정보를 제공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정현 매니저는 본인과 같은 지역별 딜러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최신 매물과 매입에 대한 밴드SNS모임을 통해 10분 경매라는 것을 만들었다.10분 경매는 지역에 분포된 매니저들이 올린 글을 보고 실시간으로 경매를 진행 하므로 좀 더 높은 가격에 팔고 낮은 가격에 매입을 할 수 있다.

박 매니저는 취미로 드론을 운영을 즐겨한다. 고객들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중고 자동차를 분류별 주행 드론동영상을 제작하여 단순 사진으로 봐왔던 중고매물을 위에서 내려다본 영상과 좀 더 익싸이팅 한 영상을 제공함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생각을 갖고 있다. 국내 생산되는 모든 자동차를 취급하며 앞서 얘기한 맞춤형 자동차를 제공하며 쌓아온 신뢰도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대한민국 이노베이션 대상에 서비스혁신부문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정현 매니저는 “잘 고른 중고차는 신차보다 경제적인 이익을 이끌어낼 수 있고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만큼 좋은 자동차를 선별하여 앞으로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