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스마트 슈즈, 미아방지 QR 슈즈 탄생

 

미아 방지 신발? 누구나 상상할 수는 있지만 아무나 상상할 수는 없다. 기업의 목적은 이윤이다. 하지만 어떤 방식의 수익 창출인가는 기업의 정체성을 판별하는 중요한 요소다. 사회적 약자로 분류되는 아동, 지적장애인, 치매노인 등을 위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미아 방지 슈즈’. 바로 슈 이노베이션(대표 이애연 www.QRshoes.com)의 그 첫 번째 스마트 슈즈이다.

▲ 이애연 대표

SHOE INNOVATION은 IT를 적용한 스마트 슈즈를 만드는 기업이며 ‘QR Shoes’는 사람을 위한 스마트 신발로 미아뿐만이 아니라 지적장애인, 치매노인 분들을 포함한 모든 미아를 가족의 품에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신발이다. 브랜드컬러 역시 주목할 만하다. 안전을 의미하는 노란색과 검정색이 메인 컬러로 기존의 악세서리 형 미아 방지 제품들과 차별성을 두는 미아방지 슈즈다.

보호자의 정보를 저장한 QR코드 이미지가 신발에 장착되어 있어 발견자가 미아 발견 시 별도의 앱 설치를 할 필요 없이 즉시 보호자와 연결할 수 있어 신속하며 QR코드를 인쇄하여 적용하는 방식으로 저렴하게 적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다. 또한 별도의 전자기기가 필요하지 않아 충격과 물에 닿아 생기는 고장의 근본적인 요인을 제거했으며 충격에도 강하고 세탁을 해도 제품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

 

슈 이노베이션은 현재 국내에 Outsole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한 중국, 베트남에도 신발 완제 협력 공장이 있어 브랜드 사나 신발 유통사 측에서 원할 경우 맞춤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이 대표는 기존의 미아 방지 제품들을 보며 좀 더 효과적인 미아 방지 제품이 없을까 고민하던 중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차후 개발 분야는 긴급 구조 SOS Shoes이다. 현재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어린이나 여성들을 상대로 유괴, 납치 등의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보호자나 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연락을 취하여 구조를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신발에 장착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필요한 순간에만 구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후 이 시스템을 적용한 신발을 개발,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문의:010-7557-4463)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