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센 원장 칼럼)보톡스와 필러의 차이

 보톡스는 균에서 추출한 독소로서 근육의 힘과 크기를 줄여줍니다.

 주름살 중에서 표정근육으로 생긴 것들은 보톡스로 해결이 됩니다. 그밖에 과도하게 커진 근육, 사각턱이나 알통 등은 보톡스로 해결합니다...용량조절을 잘 해야겠죠...

필러는 표정근육으로 생긴주름 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주름살 하방에 주입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채우는 것이니 1-2주 지나면서 두드러지게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 밖에 낮은 콧대, 꺼진 이마와 볼 등에 효과적입니다. 필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방 혹은 당류와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얼굴 주름에는 보톡스가 적절한 것도 있고 필러로 해야만 되는 것도 있습니다. 예컨데 팔자주름, 입가, 콧등의 깊어진 주름은 필러로 합니다. 눈가나 이마의 자잘한 주름들은 보톡스로 합니다.

입주변에서는 보톡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입꼬리를 올리거나 편측 마비, 구안와사 등의 교정에 보톡스를 특수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많은 경험과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안면마비를 비롯하여 대상포진 등에 의해 발생한 신경학적 후유증으로 인한 비대칭의 비수술적 교정도 가능합니다.

보다 이상적인 것은 보톡스와 필러의 성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병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리프팅과 최소절개에 의한 미니수술이 포함된다면 더욱 높은 효과에 근접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