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5 11:18 (금)
사회경력 단절된 주부들, 창업 시장을 겨냥하다
상태바
사회경력 단절된 주부들, 창업 시장을 겨냥하다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6.03.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공간을 활용해 소자본으로 운영 가능한 아이템, 무엇이 있을까?

사회경력 단절된 주부들, 창업 시장을 겨냥하다

주거공간을 활용해 소자본으로 운영 가능한 아이템, 무엇이 있을까?

지속적인 경기침체 전망에도 창업에 대한 사회전반의 관심은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이에 좁은 취업문을 두드리는 취업준비생부터 직장인, 가정주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체계적인 계획수립 없이 창업시장에 무턱대고 도전하기에는 고려할 사항이 대단히 많다. 신규창업을 위해서는 점포 계약 및 초기 투자비용의 부담도 고려해야 하고트렌드와 수익성을 갖춘 아이템이 있어야만 비로소 성공창업의 여건이 성립될 수 있다.

특히 결혼 이후 가정과 가사업무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이른바 ‘경단녀’의 경우오랜 기간의 사회생활 단절로 인해 창업 아이템 선택의 폭이 높지 않다. 때문에 주거공간을 활용한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형태로 눈을 돌려볼만하다.

점포계약 없이 거주지에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 중에서는 영어공부방을 주목할 만하다. 영어공부방은 직접 자녀교육을 병행해 사교육비 지출을 아낄 수 있고더불어 수익창출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경단녀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영어공부방 개설 시개인적으로 커리큘럼을 설정하고 스스로 운영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이에 영어 프랜차이즈 가맹을 통해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어공부방 브랜드 중 3030영어는 본사와의 1대1 맞춤 교육을 통해 개설부터 운영까지 안정된 구조의 공부방 운영을 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지도경험이 부족한 창업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루 분량의 수업을 학생 스스로가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법으로 운영자의 의존도가 낮아 가사와 업무를 동시에 해야 하는 주부창업자의 노동력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교과부 가이드라인으로 집필된 3030영어 초등영어교재와 파닉스교재는초등생부터 중학과정까지의 내신과 말하기 영어를 한 번에 대비하도록 구성 돼 있다. 이는 소규모 집중 지도방식의 공부방만의 장점으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공부방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는 초등영어교육 브랜드 3030영어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상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