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혼을 이어가는 장인 정신 쌀에 대한 애정으로

한국미가쌀사랑(대표 고석모 www.ssalsarang153.com 02-3443-0153)은 품질 높은 쌀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5년 전 부터 쌀을 연구, 영양쌀눈쌀을 개발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영양쌀눈쌀은 이미 특허등록이 완료된 상태이며, 고석모 대표는 지난 2013년부터 연말 불우이웃돕기를 국내최초로 이천햅쌀로 공급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세계 최초 다이아몬드 에어도정방법으로 쌀눈을 추출한 순수 100% 원형 쌀눈이자 현재는 각종 식품과 결합시킨 기능성 쌀눈을 계속해서 출시중이다.

▲ 고석모 대표

한국미가쌀사랑은 올해 말까지 시설투자비용으로 25억 이상 추가 투자해 아로니아 쌀눈을 비롯해 신상품 3종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고석모 대표는 "한국미가쌀사랑은 국민 모두의 튼튼한 건강을 위해 365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미가쌀사랑은 한국교회연합, 연예기획사, 구세군 등 각종 단체와 기업, 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지역 수출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제품 이미지

한국미가쌀사랑은 단지 기업의 이윤만이 목적이 아닌 현재 침체되어 있는 한국농가에 새로운 활력과 수익창출을 도모함은 물론 글로벌 시장공략으로 한국 식품의 내일을 열어갈 것이라는 각오다. 또한 100억불 이상 수출을 목표로 쌀생산이 단순한 1차 산업이 아닌 2차, 3차 나아가 6차 산업이라는 다양한 형태의 건강보조식품을 개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으로는 쌀눈상품류에 햇토람, 현미쌀눈, 아로니아효소쌀눈이 있으며 쌀눈쌀류에 황후쌀눈쌀, 황제건강쌀, 청담쌀눈쌀이 있고 조만간 삼채쌀눈외 3종이 더 출시되 예정이다. 현재는 본사 중심체제로 운영되고 있지만 머지않아 지사와 대리점 개설을 통해 전국 유통망까지 갖출 계획으로 고석모 대표는 "쌀은 우리 민족의 역사이자 혼이다. 외국과의 단순한 수입조건 등에 대한 협상의 대상도 아니고 단순히 먹는 식품이 아니기에 우리의 쌀을 더욱 굳건히 지켜야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트랜드를 쫒아가는 기술력이 아닌 우리의 혼을 이어가는 장인 정신이 오늘의 그를 있게 한 이유다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