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만한 미래 통화 ‘비트코인’의 한국 차세대화폐의 대표주자 (주)리컴퍼니.

  이 시대는 핀테크 시대다. 시장 거래에서 현금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며 이제는 카드마저 없어지는 이른바 핀테크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 같은 핀테크 시대를 맞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는 코인시장.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웬만한 거래소도 없을 만큼 부실한 상태다. 이 같은 문제점은 코인의 가격만 상승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소유한 중국의 리샤오라이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

▲ 강석운 대표(우)

기존 비트코인의 보완점을 개선하고 공개 채굴 방식으로 심혈을 기울여 채굴된 세계 유일무이의 코인인 '리컴퍼니‘의 코인은 바로 한국의 (주)리컴퍼니 대표 강석운(강민우)이 채굴코인 20억 개 중 10억 개의 판권을 소유하고 있다. 결재수단이면서 이동수단인 리컴퍼니의 코인은 올바른 전자화폐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선보이고 있는 전자화폐의 신 개념 결재수단으로 융복합 플랫폼을 세계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한국의 코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C코인사에서 지난 2014년 4월 한국시장에 진출 이후 C코인사는 디지털 전자화폐 시장의 수많은 비즈니스 모델이 활성화 된 기존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의 ‘Bitfund’의 지원과 보증을 받아 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특히 중국 Bitcoin 분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전문가이자 Bitfund의 창립자이고 전 세계에서 개인으로는 중국인 중 가장 많은 Bitcoin을 보유하고 있는 리샤우라이씨가 한국에서 진행 되는 모든 사업의 안전과 디지털 전자화폐에 대한 서비스 및 노하우를 공급을 하고 있어 안전과 신뢰도에서도 앞서가고 있다.

한편, 현재 세계 디지털 전자화폐의 동향은 BTC=USD(기축통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유럽과 아메리카는 물론, 아시아의 일본과 중국도 정부 차원에서 Bitcoin과 같은 디지털 전자화폐의 경제적 관점이 높아져 화폐로 지정 인정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에서도 시장성이 우수한 코인을 골라 다가오는 가상화폐 시장발전을 위하고 올바른 사업추진을 권장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전 세계의 관심과는 달리 디지털 전자화폐 시장이 혼탁한 가운데, 올바른 시스템구축이 절실히 필요한 이 시점에 코인은 하나의 물건이 아닌 결재수단이므로 전자화폐, 전자통신상품권으로 인정을 해줘야 되지 않을까? 한다. 코인을 전자화폐로 선택 할 경우 자유로운 환전이 가능한가? 실생활 사용이 가능한가? 코인의 가치상승 및 기축코인이 가능 한가? 를 면밀히 살펴봐야하는데 리컴퍼니의 코인은 하늘아래너와라는 브랜드로 현재 전국 30여 곳의 프렌차이즈 가맹점에서 결재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

3월초 강남역 신분당선 입구 300평 ‘하늘아래 너와’는 세계적인 명화 갤러리 북카페, 커피전문점과 음식점, 건강식품, 미용, 화장품 등 모든 서비스 업종에서 결재수단으로 사용가능하며 어느 업종이던 리컴퍼니 코인을 결재수단으로 한 가맹점 사업장 그리고 국내외 유망 중소기업의 우수한 재품들의 가맹점에 입점을 통한 판로 개척에도 용이한 것으로 알려있다. 또한 저렴한 가맹비와 리컴퍼니 코인 회원제로 경영난을 겪는 중소 상인들에게 큰 꿈과 희망 주며 지역경제 활성화 기하고 세계명화 갤러리와 북 카페를 통한 창의적이고 정서적인 문화사업으로 일거리창출, 1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이 시대 최고의 아이템인 것만은 확실하다.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