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테러방지법 반대 12시간 ‘로드 필리버스터’

24일 12시간 동안 광주시민께 테러방지법 심각성과 문제점 알려
송갑석, 테러방지법 반대 12시간 ‘로드 필리버스터’

더불어민주당 ‘테러방지법 반대 필리버스터’ 힘 보태겠다는 취지를 나타낸 송갑석(더불어민주당/광주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낮 12시부터 테러방지법 문제점을 알리는 ‘12시간 로드 필리버스터’를 가졌다. 23일부터 국회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의 ‘테러방지법 반대 필리버스터’에 힘 보태겠다는 취지였다.

 

 이날 송갑석 예비후보는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광주 전역에서 시민들께 테러방지법의 심각성을 알리고 법안의 문제점을 설명했다.

‘12시간 로드 필리버스터’에 나선 송갑석 예비후보는 “정부와 새누리당의 테러방지법은 국정원 강화법이며 국민통제법으로 국민들의 삶에 오히려 ‘테러’를 가할 수 있는 ‘악법 중의 악법’ ”이라 밝혔다.

 이어 송 예비후보는 “테러방지법은 ▲정당한 집회 시위 파업 등 민중진영의 기본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집회방지법’ ▲국정원이 ‘의심되는 자’를 자의적으로 판단해 불특정 다수의 ‘국민 억압·통제법’ ▲대통령은 계엄선포 없이 민간에 군 투입을 할 수 있는 ‘군사정권 회귀법’ ”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송 예비후보는 “25일은 박근혜 대통령 임기 3년차인데, 국정원 몰아주기 테러방지법을 제정해 영구집권을 도모하려는 것” 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주축이 되어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갑석 예비후보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에서 정책메시지와 정치메시지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배포하는 이색선거운동을 벌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내일(25일)은 <국민을 지키는 국회의원>이라는 주제로 국민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던 국회의원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현재 국회의원들의 모습을 들여다보고, 송갑석 예비후보가 가진 앞으로의 포부를 밝힐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