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패턴과 심박수까지 런닝머신에서 직접 관리

  IT 기술발달로 이제 건강관리 및 체크까지 기술력을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미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은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뛰어들고 있지만 국내 기업의 기술력은 아직 모자란게 현실이다. 하지만 최근 기술력을 중심으로 이 분야 최고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곳이 있다. 지난달 11월 26일 제1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주)헬스원 (대표 한상근 www.ehealth-one.com 031-949-8010)은 지난 2003년 설립 이후 창조, 도전, 고객만족이라는 기업 정신으로 꾸준한 제품 연구에 몰두한 끝에 지난 2005년 전문가용 런닝머신인 ‘HERA’시리즈를 출시하고 전세계 56개국에 수출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한상근 대표

또한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 런닝머신 HERA-9000 안드로이드’는 인터넷 접속은 물론 운동패턴과 심박수까지 런닝머신에서 스스로 확인할 수 있고 관리까지도 가능한 제품이다. 여기에 그 자리에서 체지방을 측정하고 주치의에 전송할 수도 있다. 한상근 대표는 “한국 전자제품 생산은 세계최고이면서 헬스케어 제품만은 유독 수입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국내 고급 호텔의 경우 90%이상은 수입제품을 사용한다.

헬스기구 중 유산소 기구는 전자제품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한국이 최고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수입 제품을 사용한다는 건 국부유출”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한 대표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최근 유산소헬스기구의 경우 인식의 전환이 시작되고 있다. 변화의 조짐으로 인터컨티넨탈호텔 등 일부 고급 호텔에서 (주)헬스원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듣고 있다.

▲ HERA9000Android모델

(주)헬스원은 판매 전략 또한 해외시장 공략을 통한 매출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좋은 디자인, 고객관리 및 48시간 내 A/S, 브랜드 관리까지 철저히 하고 있으며 세계 56개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 법인을 통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 대표는 “향후 초지향성스피커 개발을 통해 이어폰 없이도 옆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고 나만 들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상용화 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꾸준한 R&D 투자와 국내최고의 IT 벤처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최첨단 신기능이 내장된 신제품인 HERA-9000Android를 비롯해 세계최고의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을 약속했으며, 미래에는 사물인터넷(IOT)과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