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국가정보학원, 국정원 전문교육을 선도하며 국가가 원하는 인재 양성에 주력

종로국가정보학원(교육혁신부문/공기업취업교육)
고급 공공 기관 취업 준비생들의 길라잡이

 

사회초년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국가기관 입사목표 취업지도 및 교육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종로국가정보학원(원장 정찬영 www.nis7.co.kr)은 공기업, 코트라, 국정원, 국립외교원, 대통령경호실 등 고급 공공기관 목표 입사대비과정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좌는 현장강의, 온라인 유비쿼터스 강의 등 수강생들이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구축했으며 취업논술 및 면접 컨설팅, 자기소개서 첨삭 등 대면특강을 통해 취업에 밀접한 필수역량들을 종합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 종로국가정보학원 정찬영 원장

특히 2015년부터 공기업 사무직 채용에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국가직무능력표준)이 도입되면서 지원자들의 혼란과 부담이 오히려 가중되는 상황에서 종로국가정보학원은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마인드로, 불확실하고 급변하는 상황을 돌파할 수 있도록 시장영역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개발해가고 있다. 여타 입시학원, 공무원학원, 직업교육기관과는 달리, 단편적인 강의제공을 넘어서 인생 전체를 조망하는 관점에서 장기적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한 강좌의 수요자와 공급자 입장이 아닌 동반자의 관점에서, 목표를 향한 현실적인 목표설정과 종합적인 역량개발까지 아우르는 통합완성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다. 

정찬영 원장은 “현재 국내의 직업교육 및 고용시장에서의 미스매칭(Mismatching)은 심각한 수준으로 불확실성 속에서 다수의 유능한 인재들이 꿈을 쉽게 포기하거나 편하고 안전한 길만 택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히며 “잠재된 역량을 발굴하기 위해 적합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로 학원교육을 강화하여 사회 각지의 공공영역에서 인재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공기업, 코트라, 국정원, 국립외교원, 대통령경호실 등 공공기관을 목표로 하는 모든 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진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