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브랜드 네이밍 이제 ‘레이저마킹’으로 완성

자신의 이름, 자신의 브랜드 그리고 산업용품에 새겨져 있는 글씨와 디자인 문양 등은 하나의 재산이자 제품의 품격을 말해주는 하나의 'MARK'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레이저마킹'이라고 하는데 이 역시 대단히 전문적인 분야로 선진레이저(대표 박동민)는 최근 주요 대기업 협력 업체로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 박동민 대표

선진레이저는 산업 제품 레이저 마킹, 금형 레이저 조각, 각종 명판 레이저 제작, 인덱스 레이저마킹, 각종 기념품 레이저 마킹과 소장품 레이저 마킹까지 모든 산업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금형레이저 조각의 경우 기존 CNC나 손 조각에 비해 레이저 조각의 경우 모서리부분을 90도 각도로 조각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경사도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이 경우 훨씬 더 선명함과 깔끔한 글씨체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오차도 거의 없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레이저 조각의 경우 초정밀조각 구현의 전자 제품이나 명품뿐만 아니라 생명과학 기자재까지도 적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상생화 용품속에도 레이저마킹은 다양한 용도로 적용되고 있다. 레이저 마킹의 경우 지워지지 않는 장점이 있어 가죽, 유리, 우드, 프라스틱, 도자기, 돌 등 마킹이 필요한 모든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분야는 전문성이 있어야 하는데 작업을 위한 설계도를 보는 것은 기본이고 프로그램까지 다룰 수 있어야 하며 레이저의 스피드, 파워, 헤칭 간격 등 하드웨어적인 기술과 경험도 있어야만 최상의 품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선진레이저의 경우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선진레이저의 경우 고객 니즈 구현을 위해 단 한계의 샘플 작업도 한계의 제품만 가져와도 작업 해주고 있는데 박 대표는 품질 최우선 원칙으로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박 대표는 각종 봉사활동과 단체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인으로도 평판이 자자하다.(문의: 010-5223-6449)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