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이창희 교수

송원대 이창희 교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개발 분야를 선도

송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이창희 교수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송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이창희 교수가 국내 신재생 에너지 개발 분야를 선도하며 높은 성과를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창희 교수는 GDI 엔진, CAI 엔진, 수소 엔진, 선박용 엔진을 비롯해 선박용 주기, 보기 엔진의 질소산화물 저감 시스템 개발 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며 신재생 에너지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창희 교수는는 ‘열정적인 교육, 감동 인재 육성, 평생 책임 지도’라는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의 슬로건에 걸맞게 21세기 다변화된 시대에 적합한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신지식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NURI 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특성화사업 등과 함께 R&D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세계 최초로 저온, 저속 선박용 주기용 엔진의 질소산화물 저감 시스템으로 국제 인증을 받은 이 교수는 SCI급 논문 30편, 국내 학술 논문 15편, 국제 학술 발표 8편, 국내 학술 발표 10편 등의 연구 결과를 창출했다.

이로써 ‘Marquis Who’s Who’의 Science and Engineering,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가 발간하는 ‘IBC 2015년판 21세기의 탁월한 2,000명의 지식인과 최고 100인의 전문가’, ‘미국인명사전’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려 트리플 크라운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이창희 교수는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에너지평가원 등의 기술위원과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는 중이다. 송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이창희 교수는 ‘2015 대한민국 VISION TOP BRAND 大賞’에 선정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