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보안장비 전문 기업 기술력 전문성 모두 갖춰..

보안은 국가적 안전망이며 첨단시대에 가장 중요한 국가 체제다. 이러한 때에 우수한 보안장비를 선보이며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바로 (주)스캔레이(대표 장성현 www.scanray.co.kr 031-999-4955)가 그곳으로 (주)스캔레이는 대한민국의 국제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등 전국 모든 공항 및 항만, 그리고 행정 기반인 정부청사를 비롯한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 사기업에 보안검색 장비를 공급 및 설치와 유지보수를 하는 종합 보안장비 전문 기업이다.

 

현재 (주)스캔레이는 세계적인보안검색장비 회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가 맺어져 있는데 특히 고객에 대한 최고의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 최고의 업무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하는 인천, 부산 등 전국 5개의 지역별지사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각종 수하물을 검색할 수 있는 중·대형 및 소형 X-Ray 검색장비, 문형 금속탐지장비, 휴대용 금속탐지장비와 인체에 소지한 위험물질을 탐색할 수 있는 전신검색기, 폭발물 또는 폭발물 흔적을 탐지할 수 있는 폭발물흔적탐지 장비, 액체 폭발물을 탐지할 수 있는 액체폭발물 탐지 장비 등이 있다. 특히 세계적으로 특송물류 수하물에 의한 밀수품 및 위해물질 반입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물류 수하물에 대하여 고속으로 검색할 수 있는 특송물류 전용 AT급 X-Ray 검색장비는 관세청 뿐 아니라 항공물류회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캔레이 제품의 많은 적용사례중 대표적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의 출입국 보안검색시스템은 제품의 성능과 기능, 편의성, 적합성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주)스캔레이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국내 보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인제 육성뿐 아니라 일부 제품에 대한 자체 제작을 기반으로 하는 SKD 제품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대부분의 보안장비 제품들이 해외 유명회사로 부터 대한민국의 주요 대리점으로 제작 공급된다. 그러나 일부 제품들이 단타성 특정 사업 수주를 목표로 소규모 비전문 업체와의 사전 협약을 통하여 과도한 금액으로 공급되고 있는 사례들이 있다.

이런 문제점에 대해 장성현 대표는 “이런 사례는 특정 업체들의 단기적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으로써 국가적인 측면 및 사업자 적인 측면에서 막대한 비용 손실이며 도의적 질서를 저해시키는 행위로 절대적으로 지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