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차단 및 난방비 절감 최고 '뜨시고 따시고 온수판넬'

  한국경제의 근간 중소 제조기업. 이들에게는 오직 기술력만이 존재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만 존재한다. 대기업에서도 중소기업의 기술력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단순한 하청관계를 넘어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가진 기술력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 쉽을  강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온수판넬, 그것도 간편한 시공과 효율적인 난방비절감으로 인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중소기업이 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주)태경에너지(대표 이병철 031-353-2864 www.태경에너지.kr)가 바로 그곳으로 지난 수년간의 연구 개발로 온수판넬 분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태경에너지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그 중 최근 눈길을 끌고 있는 '뜨시고 따시고 온수판넬'은 에너지 절감과 층간소음은 물론 간편한 시공으로 한국 고유의 바닥 난방을 계승하는 차세대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먼저 난방비의 5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겨울철 난방비 걱정을 덜고 최단예열 및 빠른 난방은 물론 층간 소음 문제까지 해결해 주고 있다. 열효율 등급 최고에 가까운 열전도율과 전자파 및 수맥파 차단 기능이 뛰어난 알루미늄를 이용한 열전도 방식을 사용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또한 PERT호스의 단열 면적을 극대화시키고 상판 발열 면적을 최대화시킴으로써 난방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게 된다.
뛰어난 견고성과 내하중성도 최고라는 평가다. 상하판 소재가 기초적으로 상하좌우로 튼튼히 연결되어 어떤 하중에도 흔들림 없이 견고하다. 바닥에 시공을 하는 만큼 층간 소음 방지에도 탁월한데 스티로폼이나 폴리에스터와 같은 단열재가 아닌 충격흡수용 EVA 합성수지에 황토를 첨가해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출되므로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시공방법이 간단하다는 것은 바로 공사비용도 저렴해진다는 의미인데 그냥 바닥에 곧바로 설치하기 때문에 당일 시공은 물론 철거 시 건축 폐기물도 제로에 가깝다.  노후난방 교체시 이사 할 필요가 없고 하자보수 없는 완벽한 시공도 가능하다. 시공 가능 건물도 다양한데 아파트 펜션, 방갈로, 등 주거공간부터 종교건물, 상가, 숙박업소, 의료기관 및 관공서와 군 시설 까지도 가능하다. 태경에너지는 현재 부산, 경기, 아산, 충북, 제주도, 대구, 강원도 등에 대리점을 운영 중인데 대리점 사업을 원하는 이들은 언제나 태경에너지에 문의하면 된다.
태경에너지의 이병철 대표는 "관련업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태경에너지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해왔다"며 "앞으로도 태경에너지는 21세기에 적합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태경에너지의 기술력이 담겨 있는 '뜨시고 따시고 온수판넬'로 오는 겨울 어느 해 보다 뜨시고 따신 겨울을 돈 걱정 없이 맞이할 수 있는 기대가 부풀어 오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