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철학관 ‘임화(林火) 선생’

‘전문적’이고 ‘솔직한 상담’으로 ‘인생의 올바른 해법’ 제시!

지성철학관 ‘임화(林火) 선생’

 

‘명리학’이란 ‘사주(四柱)’에 근거하여, 사람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알아보는 학문을 의미한다. 우주 섭리를 인간의 삶에 적용하여 미래를 예측해주는 이런 명리학이 ‘현실적인 대안’을 찾으려는 사람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에 소재한 ‘지성철학관(063-271-5277)’의 ‘임화(林火) 선생’이 정통 명리학의 선구자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카운슬러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임화 선생’이 처음부터, ‘명리학’에 관심을 두었던 것은 아니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장사를 시작했었다. 이후 오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큰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자본금을 마련하였으며, 총 5개 사업장의 대표로 활동하면서 승승장구 해왔다.

하지만 그렇게 성공한 것도 잠시, 몇 년 후 부터는 아무리 노력해도 사업이 잘 안 되는 등의 불운이 시작되었다. 그 때 임화 선생은 전국에 유명한 철학관과 점집 등을 다니며, 자신의 미래를 예측하고 계획했다. 임화 선생은 “제가 옷을 잘 차려입고 비서와 함께 사주를 보러 가면, 모두가 더 잘될 것이라고 말했다”며, “하지만 일 년 뒤에 회사가 또 망했고, 무언가 잘못됐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런 경험 이후에 본인이 직접 15년 동안 정신 수양을 하면서 ‘사주학’과 ‘명리학’을 심도 깊게 연구한 끝에 역술 철학의 심오한 원리를 깨닫게 된다. 또한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명리학에 심리학을 접목시키면서, 독자적인 사주풀이법을 개발해냈다. 그러면서 7년 전인 지난 2008년에 지성철학관을 개관하게 된다. 지성철학관의 ‘지성’은 ‘지성이면 감천이다’에서 인용할 말로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감동한다”며, “본인도 내담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담을 통해, 감동을 주고 싶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그래서 그는 심층적으로 풀이한 ‘내담자의 사주’와 성심성의를 다한 상담을 통해, 만족도를 높여오고 있다.
 

 

특히 ‘내담자의 성격’이나 ‘기질’, ‘건강 상태’, ‘적성’, ‘환경’ 등을 고려해, 그간에 축척한 깊은 통찰력과 예지력을 토대로 논리적으로 분석해 ‘운의 흐름’과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짚어오고 있다. 그리고 순조로운 인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액운을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과 ‘바른 해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임화 선생은 “많은 사주 전문가들이 내담자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말로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좋은 정보만을 주고 있다”며, “내담자가 불편해하더라도 자신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직시하고, 성찰을 통해 바로잡을 수 있도록 솔직하게 대답해주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래서 임화 선생이 명리학자로서 가장 추구하는 가치관은 ‘솔직함’과 ‘전문성’이다. “사주 명리학에 대한 대중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방법은 전문적이고 솔직한 상담을 통해 올바른 길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자신이 오랜 기간 걸쳐 터득한 명리학의 비법을 알리고자, 내년에는 관련 서적을 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화 선생은 명리학의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후학들을 양성해오고 있다. 그러면서 자신도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고, 노력해오고 있다. 이는 사주학이 진보된 학문으로 발전되고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임화 선생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현재 임화 선생은 명리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수양하며, 명리학 계의 거목이 되고자 오늘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