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 ‘강동진 대표’

'유해성분 0% 첨가'의 ‘정직한 제품’으로 고객만족 실현!

주진 ‘강동진 대표’

 

최근 호르몬(에스트로겐) 과다분비를 통해 ‘성조숙증’을 않고 있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은 “물론 식품을 통해 유발되기도 하지만, 많은 아이들이 일찍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고 그 안에 포함한 독성성분으로 인해 발생 한다”며, “특히 화장품 안에 유해 화학성분은 ‘경피독(화장품 부작용)’을 비롯한 ‘내분비계 이상’, ‘희귀난치성질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를 했다. 이런 흐름 속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단 ‘0.1%’도 첨가하지 않은 화장품을 제조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주진(대표: 강동진)이 그 주인공이다.

주진(1661-5538, www.joojin.co.kr)은 ‘주될 주(主)’와 ‘보배 진(珍)’을 합쳐, ‘보배스러움을 지향하자’라는 의미를 담아 정직함을 추구하는 회사로 우뚝 서고 싶은 강동진 대표의 경영철학을 담고 있다. 강동진 대표는 “많은 기업들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유해성분’을 넣지 않거나, 대체할 수 있는 ‘합성성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하지만 주진에서 개발한 ‘니뉴(NiNU) 화장품(www.ninuplace.com)’은 유해성분 또는 유해논란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주진에서는 유해 화학성분을 전혀 넣지 않고 만드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인 니뉴 뿐만 아니라, 고기능성 고농축 한방 엠플과 차별화된 두피관리 시스템 브랜드인 ‘주진두피(센터)’를 운영해오고 있다. “탈모는 수많은 원인에 의해 진행될 수 있는 질병”이라며, “단순히 ‘샴푸’ 하나만을 바꾼다고 해서,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이에 주진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엠플과 차별화된 두피관리 방식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끝으로 주진에서는 ‘미네랄’과 ‘중금속 검사’를 통해, 정밀한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브랜드인 ‘엔케어(NCare) 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강동진 대표는 “모발은 실제로 세포와 연결된 찌꺼기이지만 ‘어떤 영양분’이 공급이 되었고,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중요한 검체”라며, “모발조직 내에 존재하는 미량 원소들의 종류와 양을 분석해, ‘중금속의 유무’와 ‘영양 미네랄의 과부족’을 기능 의학적으로 해석하여 건강을 체크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과학적인 검사”라고 설명했다.

 

강동진 대표가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을 만들어오게 된 이유에 대해, “과거 자신도 건강이 매우 좋지 않았다”며, “그 때, 식이요법과 철저한 관리(다이어트)를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그 때부터 ‘영양학’과 ‘화학성분’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고, 현재의 주진을 만들어올 수 있었다. “힐빙(힐링과 웰빙) 트렌드에 맞춰, 인체에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는 정직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며, “주진의 슬로건인 ‘심신의 안녕과 정직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강동진 대표는 소셜리테일 기반 모데어 코리아(Modere Korea)에서 전문 ‘교육 강사(화장품, 영양학)’로도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