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선물 피조개, 이제 간편하게 먹기만 하세요.

먹거리가 다양해지면서 입 맛 역시 까다로워지고 있다. 특히 각종 미디어에서는 건강식품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으면서 자연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과거 전량 일본 수출로 인하여 아직까지 국내소비자들에겐 생소한 식품으로 여겨졌던 바다의 선물 '피조개'로 새로운 식품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씨앤아이(C&I)(대표 양하늘 www.ilovebada.co.kr 051-327-5553)가 화제다. 

 

이 곳은 청정 남해바다에서 직접 채취한 피조개와 새조개를 생산, 가공, 제품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 수출하는 피조개 유통 전문 기업으로 남해바다 최고 품질의 피조개와 해산물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개발 보급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피조개의 피는 사람과 같은 혈색소, 헤모글로빈을 함유하고 있어 철의 함유량이 높으며 동의보감에는 혈을 보하고 위를 든든하게 하며 남자의 성기능 등에도 매우 효과가 있다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피조개에서 나오는 붉은색 피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의 경우 피조개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씨앤아이(C&I)는 날개와 내장을 제거한 피조개살을 회로 먹을 수 있도록 가공해 판매,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피조개 활패 뿐만 아니라 샤브샤브용 피조개살, 반찬용으로 먹기 편한 피조개 장조림, 찌개 국물을 우려내는 찌개용 피조개 천연조미료 및 피조개 소금(함초자연소금, 레몬머틀소금)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새조개는 100% 자연생산 되어 다른 조개에 비해 맛이 월등하고 영양 또한 풍부하지만 겨울철에 만 맛 볼 수 있는 단점을 보안해 사계절 먹을 수 있도록 샤브샤브용 냉동 새조개살을 판매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4년 창립한 씨앤아이는 젊은 기업이다. 창립 초기부터 여성벤처협회사 주관한 선도벤처연계 사업에 선정될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에서는 이미 인정받은 셈이다. 양하늘 대표의 소신 역신 주목할 만하다. 양 대표는 "남들이 안하는 일을 찾아 하려고 한다. 남들보다 앞서기 위해서는 한발 먼저 제품화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구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씨앤아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전문대리점 구축도 준비 중인데 이를 통해 해산물 등 바다에 관련된 제품 등을 개발 생산해 국내 해양 수산업 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선진 가공화 유통센터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아이러브바다(ilovebada) 및 씨앤아이의 특허 상표를 이용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 한국 수산물 제품을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