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 ‘박희준 대표’

주목받고 있는 의료 보완요법 ‘레이키’ 신뢰도↑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 ‘박희준 대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안정’이다. 하지만 각박한 세상에서 안정을 찾기란 힘든 상황으로 갖은 질병으로 인한 불안정을 해소 시켜야한다. 이에 최근 ‘레이키요법’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박희준 대표 www.reiki.co.kr)를 통해 국내에 알려진 ‘레이키’는 일본의 고 우스이 미카오 씨를 통해 발견된 것으로 쉽게 말해 치료 요법인데 서양의학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보완하는 요법으로 넓은 의미에서는 동양의 전통적인 ‘기’와 같은 것이지만 미세한 면에서는 일반적인 ‘기’와는 그 에너지의 질과 종류가 다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레이키는 가정 내 요법의 도구로 어린 아이, 노약자에게도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의 건강관리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특별한 시설이나 비품, 환경을 필요로 하지 않고 시간의 제약도 받지 않기 때문에 종합병원의 외래 진료소, 응급실, 집중치료실, 수술실, 그리고 기타의 모든 의료와 간호. 간병 현장에서 보조요법, 보완요법의 도구로서 활용될 수 있다.

이미 미국에서는 1970년부터 이미 대중화환자의 슬픔, 분노, 불안 같은 정서의 해소를 촉진하고 말기 환자의 간호에 안락과 평안을 줘 ‘호스피스 병동’에서의 유용성도 점점 높아지고 있어 국내에서도 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현대생활연구회에서는 가정내에서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디바인하트’ 라는 신성한 사랑의 에너지를 ‘애니멀에너지힐링’ 세미나를 통해 보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