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흥업(주) 동서울승마클럽 ‘김복기 대표’

‘귀족스프츠’라는 인식을 깨고, ‘승마의 대중화’를 선도해!

평안흥업(주) 동서울승마클럽 ‘김복기 대표’

 

최근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스포츠로 ‘승마’가 각광을 받고 있다. 승마는 ‘전신 운동’인 동시에 동물(말)과의 교감을 통한 ‘정신적인 운동’으로 알려지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승마가 비용이 많이 들고, ‘귀족스포츠’라는 인식으로 ‘대중화’가 이뤄지지 못했었다. 이런 분위기 속에 귀족스포츠라는 편견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경기도 하남시에 소재한 평안흥업(주) 동서울승마클럽(대표: 김복기, 080-088-7745)이 그 주인공이다.

평안흥업(주) 동서울승마클럽(이하 ‘동서울승마클럽’)은 강남에서 30여분, 잠실에서 20여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이 용이할 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김복기 대표는 “승마가 많이 알려지고 있지만 비용과 환경적인 문제 등으로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는 데는 어려움이 많이 있다”며, “동서울승마클럽에서는 이런 부분을 감안해, 도심 부근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 편하게 취미로 즐길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승마는 말을 타고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이어서 ‘장운동’에 좋을 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에도 탁월하다. 특히 ‘심폐 기능’을 강화해주며, 지상에서 2m위에서 말을 타고 있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 어린 아이들에게 승마를 가르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김복기 대표는 “‘자폐증’이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며, “동물과 교감하는 운동이어서 ‘정서 순화’에 좋아, 최근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등에서 단체로 ‘체험학습’을 온다고” 밝혔다.

동서울승마클럽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편안한 ‘힐링 승마’,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생활 승마’, ADHD 또는 장애인 치료에 응용한 ‘재활승마’ 등의 프로그램으로 승마강습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초급마장(실내 마장)’과 ‘초·중급마장(실외 마장)’, ‘고급 및 자유기승마장(비가림마장)’을 갖추어 자신의 실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었다. “처음 승마를 접하는 초보자들은 특별한 준비물 없이, ‘청바지’와 ‘운동화 차림’으로 간편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으며, ‘승마용품’을 ‘무상대여’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승마는 관절의 유연성과 탄력을 길러줘, 운동효과 면에서 타 스포츠와 극명한 차이를 보인다”며, “승마는 짧은 시간만 운동해도 엄청난 운동 효과를 가져 오며, 특히 복부의 살을 제거해 몸매를 살려주면서 하체 근력을 강화시켜주며 허리의 유연성으로 척추교정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20여필의 말이 준비되어 있는 동서울승마클럽은 남한산성 계곡에 있어 공기 좋은 시골 고향의 정취가 있은 처갓집 같고, 친정집 같은 분위기와 외갓집 같은 분위기 속에서 5세 이상의 유아와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들도 승마강습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어린이집 유아부터, 회사 단체의 1일 체험프로그램이 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지만 만약의 사고를 대비하여 체육시설업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 업체임을 김복기 대표는 강조했다. 또한 마장에서 부부가 숙식을 하면서 마필을 돌보기에 20여필의 마필이 자식과 같다고 자랑하는 김복기 대표는 “승마를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저렴하게 즐기는 생활스포츠로 발전시켜,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