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스피부과의원 ‘김종엽 원장’

‘기본’을 지키는 치료로 ‘지역주민’의 피부미용건강 책임져!

타임리스피부과의원 ‘김종엽 원장’

 

최근 의사(의료인)들에 대한 환자들의 불신이 깊어지면서, 많은 전문가들이 ‘기본을 잃지 않는 정직한 진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환자들을 ‘수익 창출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닌, 치료를 목적으로 한 ‘기본 원칙을 지키는 의술’을 펼쳐야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식과 즐거움의 공유’를 통해, 피부를 치료해오고 있는 의료기관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에 소재한 ‘타임리스피부과의원(원장: 김종엽)’이 그 주인공이다.

타임리스피부과의원(02-365-0077, www.tlskin.com)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유행을 타지 않는’이라는 ‘타임리스(Timeless)’ 단어에서 착안해, 초심을 잃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진료(치료)를 하고자 하는 김종엽 원장의 의료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그러면서 김종엽 원장 또한 “과거 여드름이나 두드러기 등의 피부질환으로 고생했었기에 환자들의 고통과 고민을 그 누구보다도 절실히 느낀다”며, “그래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환자들에게 전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료를 통해 불편을 덜어주면서 그 즐거움 또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개원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많은 피부과의원들이 트렌드만을 쫓거나, ‘가격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가’를 내걸며 환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김종엽 원장은 “타임리스피부과의원에서는 홈페이지 등에 시술에 대한 가격을 따로 표시하지 않고 있다”며, “현재 대형병원에 버금가는 ‘최신식 장비’와 ‘엄선된 에스테틱 관리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로 환자들마다 개인차가 존재하고, ‘질환 및 시술의 종류’와 ‘치료 기간’에 따라 각 개인별로 필요한 시술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맞춤치료를 하는 것이 우리 병원의 장점”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피부치료를 피부과전문의에게 받는 것은 환자들의 당연한 권리이자,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다”며, “피부과전문의의 ‘보다 세밀한 개인상담’을 통해, 환자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치료’를 고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타임리스피부과의원에서 내걸고 있는 ‘원칙’이자 ‘슬로건’은 바로 ‘진심으로 다가갑니다’이다. “많은 환자분들에게서 최근 의사에 대한 신뢰가 더욱 떨어지고, 피부질환 치료에 목적을 두기 보다는 ‘여러 의원들’을 돌아다니면서 ‘가격 흥정’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음을 느낀다”며, “보다 정성껏, 보다 진심을 다해 환자분들에게 다가가고 치료해 드리면 언젠가 환자분들도 의사에 대한 신뢰가 지금보다 더욱 돈독히 형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엽 원장은 최신의 레이저장비와 엄선된 에스테틱 제품들을 구축하는데 많은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이는 최신 피부미용의 다양한 미용시술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1차 의료센터’로 ‘타임리스피부과의원’을 통해 피부질환을 해결하고, 그로 인해 가벼운 피부질환들은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보다 깔끔하게 치료받기를 희망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김종엽 원장은 “끊임없이 치료에 대한 고민과 새로운 장비구축을 하고, 다양한 세미나 및 학회 참석을 통해 보다 나은 치료를 위해 항상 배우는 마음가짐을 유지하고 싶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타임리스피부과의원을 지역민들의 피부 건강 및 노화방지를 책임지는 ‘대표 병원’으로 성장시키고 싶다”며, “이를 위해 주민들의 마음을 여는 소통을 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치료를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