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11시 공무원 퇴임식 개최  200여명 참석 축하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9일 오전 11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201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했다.

이날 퇴임식에는 퇴임자 가족을 비롯하여 한범덕 청주시장, 시의회의원,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30여 년 동안 공직자로서의 소임을 다하고 영예롭게 퇴임을 맞이한 기쁨을 함께 축하했다.

퇴임식은 한범덕 청주시장의 훈·포장 수여 및 공로패 증정, 곽임근 부시장의 기념 메달 증정, 시장 인사 말씀, 청주시의회 의장 축사, 정휘만 前 문화예술체육회관장의 퇴임사에 이어 UCC 동영상 상영, 축가합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주시립합창단에서 MR(Musical Recording)로 직접 제작한 축하곡을 함께 부르며 마지막을 장식했다.

특히 이날 퇴임식에서 새내기 공무원들이 바쁜 공무를 수행하면서 틈틈이 제작한 “선배님의 발자취는 우리의 자랑입니다”라는 주제의 UCC동영상은 선배님에 대한 후배들의 존경과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훌륭한 축하선물로 환영받았다.

정휘만 前 문화예술체육회관장은 “그 간의 공직 생활을 보람있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격려해 주셨던 동료직원과 가족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한범덕 시장은 “비록 공직의 울타리는 떠나지만, 우리의 소중한 인연은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퇴임인사를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