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0 17:16 (목)
골드스포츠, ‘축구 지도자 관련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골드스포츠, ‘축구 지도자 관련 컨퍼런스’ 개최!
  • 유지훈 기자
  • 승인 2015.03.1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축구 지도자’와 ‘예비 축구 지도자’ 위한 강연회 열어!

골드스포츠, ‘축구 지도자 관련 컨퍼런스’ 개최!
현직 ‘축구 지도자’와 ‘예비 축구 지도자’ 위한 강연회 열어!
‘RF 투어’를 통해 ‘축구 유망주’ 발굴, ‘테스트’의 기회 제공!

 

국내의 스포츠 에이전시인 ‘골드스포츠(대표: 김문기, 황선영)’에서 ‘축구 지도자 관련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김문기 대표는 “한국 축구의 좋은 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좋은 훈련’과 ‘축구 교육 시스템’ 또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그래서 골드스포츠는 국내의 많은 현직 ‘축구 지도자’와 ‘예비 축구 지도자분들’을 위한 지도자 강연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회는 수도권지역에서 시행하며, 주말(토요일)을 이용해 하루 동안 특정 주제를 가지고 ‘UEFA PRO 지도자(Ferney Agudelo)’와 함께 진행된다. 이를 통해 세계에서 인정한 축구 지도자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특히 ‘축구 매니지먼트’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아주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 자격은 현직이나 예비 축구 지도자들, 그리고 축구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자이며, 일정 및 장소는 골드스포츠의 공식 홈페이지(www.tgoldsport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서 골드스포츠는 ‘RF 투어(RF Tour)’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RF 투어(RF Tour)는 축구 유망주로써 발전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선정해, 유럽 프로구단 테스트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축구 단체 및 개인의 신청을 받아 담당 스카우터가 신청자의 훈련 및 경기를 참관하고 레벨을 진단한 후 합격점을 받은 선수들에게 유럽 프로리그 입단 테스트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골드스포츠의 김문기 대표는 “한국에서 ‘좋은 기회’를 얻지 못 했거나, 외국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하고 싶은 축구 유망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골드스포츠는 한국 축구의 발전을 위해, 한국 축구선수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RF 투어(RF Tour)는 여러 국가의 공식 FIFA 에이전트들의 도움 속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특히 스페인의 권위 있는 스카우트 겸 지도자(Ferney Agudelo)와 함께 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 자격은 프로 축구선수를 희망하며, 유럽리그 진출을 고려중인 1996년에서 1998년 생 선수들이다. 자세한 내용은 골드스포츠의 ‘공식 홈페이지(www.tgoldsports.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본인이 개인인지 단체인지에 따라 알맞은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오는 4월 30일(목요일)까지 ‘메일(tgoldsports@gmail.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골드스포츠는 ‘축구 지도자’와 ‘축구선수’를 양성을 하는 축구 중심의 스포츠 에이전시로서 ‘스페인’과 ‘포르투갈’, ‘영국’, ‘독일’, ‘네덜란드’, ‘그리스’ 등의 프로구단 입단 테스트 및 드래프트를 시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소속 선수들의 매니지먼트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축구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골드스포츠는 ‘UEFA PRO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한 스페인 출신 스카우터를 보유하여, 전국의 각 지역을 순회하며 전도 유망한 선수를 발굴해 다양한 기회를 줄 것이다. 골드스포츠의 김문기 대표는 “이 모든 것들은 골드 스포츠를 통해, 국내에서 도태될 수 있는 혹은 가능성 있는 젊은 선수들이 ‘해외 무대’에서 그들이 ‘선수 경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현재 스페인의 초신성으로 불리는 ‘올리베르 토레스’ 선수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물론 이제는 한국에서 유럽 프로팀으로 진출하려는 선수들을 키워, ‘주요 선수들’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끝으로 한국 유소년 클럽들에게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Ferney Agudelo’가 유동성 있는 ‘맞춤형 그룹 코칭’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