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케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성공비결, 청결함, 트인 공간, 브랜드파워 삼박자!
더풋샵 도곡점 이세영 점주 인터뷰
 

여성들의 사회 진출은 더 이상 새로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여성들의 창업이 사회 각 분야로 다변화하고 있다는 것이 주목할 만한 일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점포가 생기고 또 사라진다.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의 퇴직 또는 전직 등으로 새로운 경제활동을 해야 할 때에 가장 우선 시도하는 것이 창업이다. 하지만 무엇을,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여성창업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2015년 창업 전문가들이 뽑은 여성 창업 시 고려할 점 3가지로 노동강도, 운영시간, 여성 고객을 들었다. 노동강도, 운영시간, 여성 고객 세 가지 요소를 모두 충족하는 창업 아이템으로 풋 케어 전문 프랜차이즈 더풋샵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성만의 장점을 살려 무려 3개 점포(도곡점, 이태원점, 야탑점)를 운영 중인 이세영 점주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 더풋샵 도곡점 이세영 점주

Q. 처음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직장인 시절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 여러 마사지 숍을 경험했었다. 그러던 중 6년 전 집 근처에 위치한 더풋샵 매장을 방문했는데 기존의 퇴폐적이고 어두운 분위기의 마사지 숍들과는 다르게 밝고 건전한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청결함에 반해 자주 방문하게 되었다.
오랜 직장생활을 마치고 창업을 고민하던 중 평소 자주 방문하던 더풋샵 매장 점주님께 이것저것 자세하게 물어가며 창업 준비를 해나갔다. 여성의 세심함을 살려 운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풋샵 도곡점을 오픈하였다. 현재는 도곡점을 비롯해 이태원점, 야탑점을 운영 중이다.

 

Q. 발 관리 프랜차이즈 더풋샵을 선택한 이유는?
수많은 창업 아이템 중 풋 케어 전문 프랜차이즈 더풋샵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서비스 프랜차이즈라는 점이다. 건강과 뷰티 분야는 여성이 접근하기에 가장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더풋샵의 경우 자사 브랜드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지녀야 할 표준화된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러한 강점들을 바탕으로 전국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해준 것이 현재 3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경영인으로써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Q. 자신만의 경쟁력 및 차별화 전략이 있다면?
더풋샵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는 것이 “고객은 왕이다.”라는 경영 마인드와 ‘고객은 항상 고마운 선물이다’라는 생각으로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 특히, 청결한 시설과 정성 어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고객들과도 많은 대화를 나누며 첫 방문 시부터 진정성 담긴 자세로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Q. 앞으로의 계획은?
고객 한 분 한 분마다의 니즈는 다를지 모르지만 공통된 점은 힐링을 위해 매장을 방문한다는 점이다.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만큼만이라도 모든 걱정과 스트레스를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다.

끝으로 발 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더풋샵 도곡점 이세영 점주와의 인터뷰를 마치며 그녀는 “현재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매장을 추가로 운영하고 싶다.”라며 “무엇보다도 진정성 있는 고객 서비스를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