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신체발달 운동교구의 선두주자 ‘아이소파’ 세계로의 도약

㈜아이소파 정태연 대표(제품혁신부문/유아체육교구)
유/아동 신체발달 운동교구의 선두주자 ‘아이소파’ 세계로의 도약

 

 

유아체육교구 및 놀이시설 전문 브랜드 ㈜아이소파 (대표 정태연 www.isopa.co.kr)는 2001년 아이짐 시스템을 개발, 생산으로 성공을 거두면서 유/아동 교육시장에서 아이소파 스포츠(isopa sports) 교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대표기업이다. 방정환 선생님의 아이사랑 정신을 계승하여 1994년 설립한 아이소파는 대한민국 브랜드로서 창의적인 교육 교재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10여건의 특허와 저작권을 자랑한다.

요즘은 체육활동 교육인식이 확산되어 유치원, 어린이집, 태권도장 등 유아체육을 도입하는 곳이 많아졌다. 건강한 신체와 자신감이 생기게 도와줌으로 사회적으로 완성된 인격을 갖춘 창의적 사고가 커지면서 아이들은 물론이고 학부모 선호도가 높다.

▲ 아이짐플러스

아이소파는 14년 전 한국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유아체육의 인식 부족으로 체육수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교육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원장님,선생님 대상으로 유아체육,아동 신체발달 연수회를 전국에서 펼쳤다. 그 결과 각 어린이 교육 기관에서 체육 수업을 실시했고 우리 아이들은 신나고 재미있는 체육 수업 시간을 통해 대근육 발달 운동과 신체 표현력을 익혀서 자신감과 창의력이 향상된 교육을 접하게 되었다. 유아체육에 대한 인식 확산으로 관련 산업도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진로가 붙투명 했던 졸업자들도 유아체육 관련하여 취업을 하는 좋은 결과를 낳고 있다. 아이소파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유아체육에 관련한 연구개발로 창조적 인재를 육성 할 수 있는 신체발달 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년에는 베트남 유아교육전에 참가하여 호평을 받았고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사랑받는 교구/교재의 개발을 위해 한국 스포츠 교육산업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다.

▲ 후프바운더

정태연 대표는 “아이소파는 창의적인 유아체육 교구의 개발로 체육 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화 하여 세계 체육 산업의 메카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완성된 인격을 갖춘 인간이 되기 위하여 조기교육 즉 유/아동기의 신체발달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며 “아이소파는 한국적인 것이 가장 아름다운 것 이라는 사명 속에 창의적 도전 신의 봉사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교구를 만들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짐 등 교육프로그램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저 품질 중국산 제품이 불법 복제하여 체육교육산업을 육성해온 업체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아이소파는 아이짐 플러스 출시로 한 차원 높은 체육교육을 할 수 있게 하여 유아체육 선도기업으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 아이소파는 방정환 선생님의 아이사랑 정신을 계승하여 1994년 설립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