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부작용 없는 성형, 아름다움까지 잡는다!!

2014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루비성형외과
올겨울 부작용 없는 성형, 아름다움까지 잡는다!!

 
4계절 중 겨울은 아름다움을 만드는 성형시즌이다. 성형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부작용 없는 성형을 선호하는 것이 사실이다.
루비성형외과는 고객의 콤플렉스를 커버해 주면서 부작용이 적은 병원으로 알려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겨울방학이 되면 으레 고3 수험생들을 포함해 대학생들까지 눈성형을 하기 위해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쌍꺼풀수술로 대변되는 눈성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이기도 하고, 그만큼 수술법도 개선되며 발전해 왔다.
동양인은 대부분 선천적으로 눈의 가로길이가 길고 쌍꺼풀이 없다. 또한 상하길이가 짧기 때문에 눈이 작아 보이고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도 많아 눈이 답답하고 매서워 보인다.
많은 이들이 또렷한 눈매를 갖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요즘은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쌍꺼풀 수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하지만 같은 쌍꺼풀수술이라 해도 환자 개개인에 따라 지방조직과 피부두께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다.
▲ 김명철원장
쌍꺼풀 수술 방법에는 자연유착쌍꺼풀, 매몰법, 절개법 등이 있다. 눈꺼풀 피부가 얇거나 처짐이 거의 없을 경우는 자연유착법을 추천하며 자연유착법은 가장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가질 수 있는 수술방법으로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생성하여 근막의 자연유착을 유도해 선천적인 쌍꺼풀 같은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준다. 눈두덩이가 두툼한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수술방법은 절개법으로 눈꺼풀을 절개해서 조직과 피부를 잘라내고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모든 쌍꺼풀 수술은 앞트임, 뒷트임과 같이 진행할시 눈의 가로길이, 세로폭을 개선해 큰 눈매로 교정할 수 있다.
눈성형 다음으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수술은 코수술이다. 코 성형이 잘되면 얼굴 전체 이미지가 세련되게 바뀌면서 ‘못생겼다’는 콤플렉스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코 성형은 인체와 융합되지 않는 보형물을 넣어 모양을 바꾸는 방식으로, 수술 후 피부 안으로 보형물이 비춰 보인다거나 점점 아래로 처지면서 코끝에 보형물 모양이 드러나는 문제가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자 최근에는 코필러 시술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 졌다. 코필러 시술은 코수술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알려지고 있다. 절개를 하지 않고 주사기를 이용하는 비수술적인 방법이지만, 수술을 직접 받은 것처럼 감쪽같이 예뻐질 수 있는 성형법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보통 히알루론산으로 이루어진 액상 물질을 코에 넣어 모양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시술 시간도 짧고 안정적으로 원하는 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코필러의 보다 좋은 효과와 안전성을 위해서는 정확한 부위에 알맞은 양을 주입해야 하며 시술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가장 중요한 필러 물질은 FDA승인을 받은 것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수이다.
예전에는 눈, 코 성형이 얼굴 교정의 전부라고 생각했다면 요즘은 얼굴뿐 아니라 전체의 밸런스가 잘 맞아야 미인이다. 여성들이 선호하는 머리스타일중에 하나인 올림머리가 잘 어울리는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 이마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 고객이 늘어났다.
▲ 문성호원장
올림머리는 머리를 묶어서 올려 얼굴과 목선이 더욱 눈에 띄고 선이 예뻐보이며 어려보인다. 또한 이마와 코 입으로 이어지는 곡선이 보이기 때문에 세련되어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이마가 좁거나 너무 넓거나, M자 이마일 때는 이마가 보이는 것이 콤플렉스일 수 있다. 이마성형의 방법은 지방이식, 보형물, 이마성형으로 나눌 수 있다. 지방이식으로 하는 이마성형방법은 복부나 허벅지에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원심기로 분리해 순수지방만을 추출하여 수술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이마를 만들 수 있다. 단점으로는 지방이 흡수가 되어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두 번째 이마보형물을 이용한 이마성형은 이마가 심하게 꺼졌을 경우 효과적으로 볼륨감을 줄 수 있다. 본인 이마크기에 맞춤된 특수제작 보형물을 이용해 또렷하고 입체적으로 예쁜 이마를 만들 수 있고 효과 또한 영구적이다. 전체적인 얼굴을 고려하여 수술이 이뤄져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얼굴과의 조화이기 때문에 환자의 얼굴 윤곽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하며 해당 수술에 대해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여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루비성형외과는 물방울가슴성형도 12월이 본격적인 성형 시즌이라 말한다.
또한 수면마취로 보다 안전하게 시술하는 물방울가슴성형은 요즘 여성들 사이에 선호되는 수술법으로는 FDA승인을 받은 코젤 보형물을 이용한 물방울 가슴성형이 있다.
코젤은 보통 스무스. 텍스쳐. 물방울 보형물로 나뉘는데, 가슴 모양. 유두의 처짐 정도. 피부조직의 상태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다.
▲ 우은경원장
특히 물방울형 보형물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물방울처럼 아랫부분은 자연스럽게 둥글게 차오르고, 윗부분은 좀 더 얇은 모양으로 되어 있어 수술 후 결과가 매우 만족스러운 것이 장점이다. 기존에는 가슴 수술이 모두 전신 마취를 통해 진행 됐으나, 요즘은 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이 진행되면서 수면마취를 통해서도 부작용 걱정 없는 수술이 가능해지면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고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 부위를 직접 보면서 진행하기 때문에 제일 큰 걱정인 출혈이 줄어들어 매우 안전한 수술법이다.
김명철 원장은 “성형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가려주고 아름다움으로 자신감을 찾아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만큼 부작용에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많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선뜻 수술을 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성형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꼼꼼히 확인하여야 하며 제품역시 승인받은 전문 제품인지 충분한 상담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며 “루비성형외과의 모든 의료진은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 의료진 이며 FDA승인을 받은 제품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는 성형과 아름다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루비성형외과는 ‘2014년 소비자선호도1위’를 거머쥐며 고객만족이 높은 성형외과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윤석호원장
▲ 임수진원장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