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I재즈댄스 스튜디오 하순미 단장

춤에 대한 열정 만으로 한류바람 만들어낸..
 G.NI재즈댄스 스튜디오 하순미 단장

 
지니G.NI재즈댄스 스튜디오의 하순미 단장. 젊은이들의 롤모델로 여겨질 만큼 그녀의 인생은 춤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고교시절부터 춤에 대한 재능을 보이며 꿈을 펼치려 했으나 부모님의 반대로 잠시 꿈을 접어야만 했던 하 단장은 결국에는 춤의 자유로운 매력을 이겨내지 못하고 고향인 부산지역을 벗어나 서울에서 본격적인 재즈댄스의 고수를 만난다.

1990년대 말 불기 시작한 대학 댄스 동아리의 시초도 하 단장을 비롯한 이들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후 그녀는 재즈댄스 스타일을 전수 할 수 있는 전문 아카데미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면서 지니G.NI재즈댄스 스튜디오를 설립하게 된다. 최근의 댄스학원들은 지나치게 상업적인 측면이 많다.

아이돌 스타와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재즈댄스가 높은 수준을 자랑하고 있지만 진정한 춤을 지향하기 보다는 방송댄스, 나이트댄스 등 우후죽순격 학원들이 판을 치고 있는 현실에서 하 단장은 "단순히 상업적인 형태의 학원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지니G.NI재즈댄스 스튜디오는 춤을 통해 진정한 힐링과 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춤을 잘 춘다는 것은 동작을 잘 따라 하는 게 아니다. 다양한 음악을 듣고 즐길며 음악에 맞춰 자연스럽게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게 춤만이 가지고 있는 영혼성"이라고 설명했다. 지니G.NI재즈댄스 스튜디오는 실제로 재즈펑크, 리릴컬댄스, 스트릿 재즈 등 전통적이고 최신 트렌디를 따라가며 전통 재즈댄스를 가르치고 있다.

이에 중국과 해외 여러 나라에서 워크샵을 찾아올 정도다. 앞으로 지니G.NI재즈댄스 스튜디오는 한류의 격을 높이는데 일조하며 '테라피댄스'라는 새로운 춤 영역 개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하 단장은 "테라피댄스를 통해 치유 뿐 아니라 다양한 춤을 통해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게 돕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