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과 ‘착한 공룡’의 캐릭터들, TOMY가 만든 혁신적인 새 장난감으로 탄생해 홍콩 장난감&게임 페어에 앞서 소개

픽사 영화로 올해 폭발적 인기몰이 시동 거는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과 ‘착한 공룡’의 캐릭터들, TOMY가 만든 혁신적인 새 장난감으로 탄생해 홍콩 장난감&게임 페어에 앞서 소개

▲ TOMY의 디즈니∙픽사(Disney∙Pixar) 인사이드 아웃 피규어: 혐오(사진제공: Disney Consumer Products)
글렌데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5년 01월 14일 --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Disney Consumer Products)는 디즈니·픽사(Disney·Pixar)가 2015년 6월19일과 11월 25일에 각각 선보일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과 ‘착한 공룡’(The Good Dinosaur)을 기념하는 새로운 장난감 제품들을 전세계를 대상으로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두 영화는 업계 최고 라이선스업체인TOMY가 제작한 강력한 장난감들을 확보할 예정이다. TOMY는 혁신적인 접근과 강력한 해외시장, 픽사의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제품에 통합시키는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어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Pixar Animation Studios)에게 큰 이익을 안겨줄 대단히 흥미진진한 한 해가 될 전망이다.

월트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최고제작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인 존 라세터(John Lasseter)는 “우리는 이 영화에 전심전력을 다했다”며 “그래서 장난감 제조업체가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는 이 캐릭터들을 돌보고 공정하게 대해주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TOMY 본사를 방문했을 때, 그들의 장인정신과 품질에 대한 헌신에 감명받았다”며 “그들이 ‘인사이드 아웃’과 ‘착한 공룡’ 영화를 위해 만드는 장난감들은 환상적이다. 그 인형들은 진짜로 우리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은 모습이었다”고 덧붙였다.

TOMY의 ‘인사이드 아웃’ 제품라인은 영화 속 유머, 비주얼 스타일, 엉뚱하고 기발한 요소들에 영감을 받았다. 위험하게 보일 수 있는 캐릭터에서 특징을 포착했고 모든 장난감들은 자기표현과 영화의 핵심요소를 재해석한 모습으로 탄생했다. ‘착한 공룡’ 영화에서 뽑아낸 다양한 장난감 인형들은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영화에 등장하는 독특한 공룡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뛰는 모습들이 모두 장난감 라인에 반영됐고 여러 개의 동작 모델들을 만들어져 영화제작사측과 모여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검토됐다. 이밖에 RFID 기술이 더해져 인형 캐릭터들이 영화 속에서처럼 상호작용할 수 있어 영화 속 캐릭터들의 독특한 성격과 스토리들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의 조시 실버맨(Josh Silverman) 글로벌 라이선싱 담당 수석부사장은 “2006년 영화 ‘카(Cars)’ 데뷔로, 우리는 놀이 패턴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텔링 측면에 덧붙여 장난감 인형에 인격과 유머를 선사했으며 전체 카테고리를 소매업계로 들어올렸다. 공룡들은 언제나 어린이들의 관심사이자 매력덩어리였다. 이 선사시대 친구들을 독특하게 조명한 픽사의 영화가 미래에 어린이들이 공룡인형을 갖고 노는 방식에 큰 영향을 끼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픽사의 영화들은 강력한 박스 오피스와 소매판매 성공기록을 갖고 있다. 지난 1995년 애니메이션 역사를 바꾸고 10억 달러 규모의 장난감 프랜차이즈 업계를 창출해낸 역사적인 애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Toy Story)가 극장에서 상영된 지 20년이 지난 현재, 픽사의 스토리와 캐릭터들은 관객들의 마음과 어린이들의 장난감 상자 안에 독특한 위치를 자리잡고 있다. 토이 스토리3는 글로벌 박스 오피스 판매 10억 달러 이상을 기록, 사상 두 번째 박스오피스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이 영화 속 캐릭터인12인치 짜리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 액션 피겨는 지난 10여 년 동안 세계적으로 1000만개가 팔렸다.

올 여름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는 토이 스토리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장난감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수집하기 좋은 피겨, 액션피겨 형태로 선호되는 캐릭터들, 영화에서와 똑같이 말하는 버즈(Buzz), 우디(Woody), 제시(Jessie) 버전 등 광범위한 캐릭터들의 종합세트가 될 전망이다.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소개

구름 위를 나는 모험 가득한 풍선여행에서부터 괴물이 득시글거리는 거대도시에 이르기까지,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감독 피트 닥터(Pete Docter, 몬스터 주식회사(Monster Inc.), 업(Up) 감독)가 관객들을 독특하고 상상력 가득한 낯선 곳으로 소개한다. 그는 디즈니 픽사의 오리지널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서 우리들에게 가장 낯선 장소인 ‘마음 속’으로 관객들을 데려간다.

거칠고 울퉁불퉁한 길거리에서 자란 소녀 라일리(Riley)는 예전에 살았던 중서부의 삶에서 뿌리 뽑혀 샌프란시스코에서 새 일자리를 얻게 된 아빠를 따라 이주하게 된다. 우리들과 마찬가지로, 라일리 역시 자신의 감정-기쁨(Amy Poehler), 공포(Bill Hader), 분노(Lewis Black), 혐오(Mindy Kaling), 슬픔(Phyllis Smith) 들을 만난다. 라일리의 마음 속 통제센터 본부에서 살고 있는 이 감정들은 매일매일 그녀에게 조언한다. 라일리와 그녀의 감정이 샌프란시스코의 새 생활에 적응하려고 고군분투할 때, 마음 속에 혼란이 일어난다. 라일리의 가장 중요하고도 주된 감정인 기쁨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지만 감정은 새 도시, 새 집, 학교에 적응하기 위해 갈등하고 헤매게 된다.

착한 공룡(The Good Dinosaur) 소개

‘착한 공룡’은 수 세대에 걸친 질문을 던진다. 지구 생명체를 완전히 바꿔버린 소행성이 지구를 완벽하게 놓쳐버린다면 공룡들은 멸종되지 않았을까? 2015년 11월 25일 극장에서 만나게 될 이 영화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파토사우루스(Apatosaurus)인 알로(Arlo)에 관한 유머러스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다. 끔직한 재난이 알로 가족을 휩쓸고 지나간 뒤, 알로는 여행을 떠나게 되고 뜻밖의 친구를 만난다. 바로 인간 소년이다. ‘착한 공룡’은 떨리는 모험, 밝게 빛나는 캐릭터들, 가슴 아픈 마음으로 가득한 자아발견을 향한 흥미진진한 여행이다.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Disney Consumer Products) 소개

디즈니 컨슈머 프로덕츠(DCP)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DIS) 산하 비즈니스사업부로서 장난감, 의류에서부터 책, 미술품에 이르기까지 수천 개 카테고리의 혁신적인 제품을 전달하고 있다. 세계 최대 라이선스 제공자인 DCP는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가정에 디즈니의 마법을 전달해 세계인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DCP는 라이선싱(Licensing), 출판, 디즈니 스토어 등 3개 사업부로 구성돼있다. 라이선싱 사업부는 5개 전략브랜드인 디즈니 미디어, 클래식&엔터테인먼트,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디즈니 프린세스&디즈니 페어리즈, 루카스필름(Lucasfilm), 마벨(Marvel) 등 우선순위에 따라 사업을 영위한다. 디즈니 퍼블리싱 월드와이드(DPW)는 세계 최대 어린이 책, 잡지, 디지털제품 출판사이며, 중국에서 디즈니 영어 학습센터와 관련 부속 학습교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영어학습사업부도 운영하고 있다. DPW의 디지털 제품 라이브러리에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디즈니 콘텐트를 지원하는 오리지널 앱과 베스트셀러 이북(eBook) 타이틀이 포함돼있다. 디즈니 스토어 소매체인은 북미, 유럽, 일본을 비롯해 세계 350여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독특한 상품을 제공한다. 디즈니 공식 쇼핑 포털은 www.DisneyStore.com and www.DisneyStore.co.uk이다. 추가정보는 디즈니 소비자 상품 사이트www.DisneyConsumerProducts.com , 또는 www.YouTube.com/DisneyLiving, www.Facebook.com/DisneyLiving, www.Twitter.com/DisneyLivingand www.Pinterest.com/DisneyLiving andwww.Instagram.com/DisneyLiving 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01804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