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치홀딩스 박 건영 대표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맛’의 차별화된 커피 프랜차이즈 ‘라떼야 커피’

(주)리치홀딩스(박 건영 대표www.latteya.co.kr)는 홍수처럼 넘쳐나는 커피전문점들 사이에 숨어있는 특수 상권을 타깃을 주력, 진행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12년 적은 자본금으로 ‘라떼야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을 조금 늦게 시작하였으나 기존의 커피 프랜차이즈와 차별을 두어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맛’을 모티브로 최고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의 거품을 빼고, 밝고 따뜻한 유럽형 인테리어로 창업주와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로 입지를 굳혔다.
라떼야커피의 사업부는 특수사업부, 프랜차이즈 사업부, 경영 관리팀으로 나뉘어 기획 및 시공, R&D, 홍보, 물류관리에 이르기까지 매장을 오픈하고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철저한 준비와 꼼꼼한 관리로 예비 창업주의 창업을 좀 더 쉽게 도와주며 매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슈퍼바이져를 파견한다. 또한 경쟁력 있는 상권 확보로 1년 만에 약 서른 개의 라떼야커피 매장이 오픈 했으며 병원, 대학교, 지하철 역사, 오피스 상권 및 해외 매장 등 특수상권의 특징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각 점포에 적절한 맞춤메뉴를 지정하는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고 디저트와 음료개발로 가맹점의 매출을 상승시켰다. 라떼야커피는 본사의 경험을 토대로 교육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매장 오픈 지원은 물론 오픈 후 매장 사후관리 및 경영지원도 도와주는 책임감 있는 브랜드이다. 매출이 부진한 매장들 또한 지속적인 관리 및 마케팅으로 현재까지 폐점 율 0%의 기록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박 건영 대표는 “커피 전문점 시장은 현재 포화상태다, 지금 시작하면 늦는다는 말이 있다고는 하나, 이런 상황에서도 가맹점이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라떼야커피는 이러한 커피브랜드 시장에서 특수상권을 주력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타 프랜차이즈들과 다른 평을 받고 있다. 점포 개수 늘리기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뒷심이 부족해 사후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브랜드가 많이 있는데 실 예로 타 브랜드에서 라떼야커피의 새로운 가족이 된 창업주들도 있다.
라떼야커피의 인지도 상승을 위하여 해외 점포 개발 및 홍보마케팅 또한 적극으로 진행하여 창업주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이런 고통을 분담하고자 현재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를 받지 않고 있다.
예비창업주 및 창업주들의 점포가 충분히 성장하여 안정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특수상권 입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그에 따른 특별한 교육, 맞춤형 메뉴, 꼼꼼한 사후관리로 도와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