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음식물처리기와 가정용음식물처리기를 생산하는 크리미크몬이 2022년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크리미크몬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업소용음식물처리기 부문에서 6년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기업이 되었다.

크리미크몬은 음식물쓰레기처리기를 2007년부터 자체공장에서 직접생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직접생산확인증명’을 인증 받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연구소 기업’으로 인정서를 받았다.

또한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이 주관한 기술평가에서 ‘기술역량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로부터 ‘바이오처리기’로 인증을 받은 업계최고의 음식물쓰레기 생산기업이다.

현재 벤처기업 인증을 준비중에 있으며, 업계유일 제주시와 서귀포시, 광주광역시 서구청과 북구청에서 시행한 다량배출사업장의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지원사업’의 납품 사업자로 선정 되는 등 많은 지자체의 음식물류 폐기물처리기 지원사업에서도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설치를 이어가고 있다.

크리미크몬을 특히 눈여겨 볼만 한 내용은 음식물처리기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물과 흙으로 분해하여 농촌진흥청 고시기준의 염분을 획기적으로 없애 퇴비로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와 관련하여 농협축산연구원에서 부산물을 비료로 사용 할 수 있다는 ‘비료검정증명서’도 취득하였기에 진정한 자원 재활용을 실현 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제작 된 미생물음식물처리기로 업계에서는 평가받고 있다.

한편, 크리미크몬은 현재 민간단체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아닌 환경부 산하기관인 국립환경과학원 고시기준의 성적인증을 국내 최대의 음식물처리기 공인시험기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로 부터 받았으며, 국가가 지정한 국가시험기관이 시험하고 인증하고 보증하는 Q마크인증을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크리미크몬은 한국음식물바이오감량기협회의 임원사(회장)이며, 협회는 지난 4월 7일 아시아로하스산업인증협회(회장 이주형/교수/박사)와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