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음이온 고기 숙성고’ 특허출원,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맛

 ㈜정겨운가족 김재옥 대표(퍼스트브랜드부문)
세계 최초 ‘음이온 고기 숙성고’ 특허출원,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맛

 

'착한 맛', '착한 가격'으로 유명한 한우전문점 '한우천국'은 외식업계에서 건실함을 인정받는 ㈜정겨운 가족(김재옥 대표 www.hanwoohv.co.kr)의 대표 브랜드다. 한우천국은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맛으로 이미 식도락가들 사이에선 '한우 맛 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어느 포털사이트에 한우천국을 검색하면 나오는 '한우 줄 서서 먹는 집' '질 좋은 한우 가장 싼 집' 등의 내용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진다. 덕분에 오픈과 동시에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 ㈜정겨운가족 김재옥 대표

김재옥 대표는 어떤 일에 집중을 하면 잠을 줄여가며 분석하고 해결을 보는 특유의 승부사기질을 갖고 있는 것이 한몫한 때가 있었다. 사업하던 도중 주방장이 갑자기 그만두는 바람에 김대표가 직접 갈비탕과 우거지탕을 끓이게 되었고 전국에 유명 한곳을 빠짐없이 다니며 시식, 포장을 해와 분석하여 지금의 레시피를 완성시켰다. 또한 저 등급 고기도 숙성에 의해서 맛이 좌우 착안하여 ‘음이온 고기 숙성고’를 개발해 특허출원을 했으며 전국 한우천국에만 설치한다.

한우천국은 기존의 음식점과 다른 영업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기존음식점은 원재료 값이 10원이면 30원을 받는 것이 고정관념이었다면 한우 천국은 그 틀을 깨고 10원에 사서 10원에 주더라도 손님에게 감동을 주려고 노력했다. 그러면 돈 은 자동으로 따라오는 법이다.
고기집이 성공하고 롱런 하려면 점심메뉴가 강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하루 300그릇 한정으로 4000원에 판매하는 점심특선인 한우갈비탕과 우거지탕을 내세웠다. 음식점의 맛은 기본이지만 한우천국만의 월등한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주 들의 만족을 이끌어 냈으며 가맹점 중에 2호점을 개설한 곳이 두 군데나 나왔다.

김재옥 대표는 “한우천국은 처음엔 체인개설을 해주지 않았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에 체인을 개설을 해줬는데 대박이 났고 이후 가맹점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체인점을 내주게 되었다. 하지만 욕심을 앞세운 몇몇 가맹점이 규칙을 지키지 않아 다른 사람까지 망가지는 것을 보고 체인사업을 접으려고도 했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와서 식사를 하려고 두 시간씩 기다리고 모습을 보고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계속 진행해야겠다는 판단 하에 본격적으로 체인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기본에만 충실하면 돈이 되는데 기본에서 벗어나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우천국은 지금도 예비점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서 의식이 따라와 주지 않으면 개설을 해주지 않는다.

▲ 한우천국은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한 맛으로 이미 식도락가들 사이에선 '한우 맛 집'으로 정평이 나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