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업체로는 이례적으로 국제차문화대전 참여, 차를 즐기는 다인(茶人)들에 인기 물입자가 작은 미네랄 전해약알칼리수로 원재료의 추출력과 용해력 뛰어나..

한우물정수기, ‘차 맛을 좋게 하는 정수기’로 인기

정수기업체로는 이례적으로 국제차문화대전 참여, 차를 즐기는 다인(茶人)들에 인기 물입자가 작은 미네랄 전해약알칼리수로 원재료의 추출력과 용해력 뛰어나..

정수기로는 세계최초로 미식품의약국으로부터 의료기기로 인정(FDA Medical Device) 받은 바 있는 한우물정수기(대표 강송식, www.hanumul.co.kr)가 ‘차맛을 좋게하는 정수기’로 최근 다인(茶人)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우물정수기는 정수기업체로는 이례적으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제10회 국제차문화대전에 참여하여 ‘차맛을 좋게 하는 정수기’라는 컨셉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최근 실시한 렌탈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한우물 정수기의 약알칼리수를 활용한 녹차 및 연잎차 등에 대한 무료시음 이벤트를 선보여 차관련 업계를 비롯한 다인(茶人)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 한우물 보도사진
한우물정수기 마케팅팀 임헌섭 팀장은 “한우물정수기는 2009년 이래로 꾸준히, ‘차맛을 좋게하는 정수기’라는 컨셉으로 매년 국제차문화대전에 참가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는 26년간의 판매일관정책에서 탈피, 렌탈서비스를 실시하여 소비자의 가격저항력이 많이 해소된 영향으로 인해, 본 행사를 통한 실질적인 매출상승은 물론, 차관련 업계로부터의 B2B제휴문의까지 그 영향력이 확대되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우물정수기는 지난 2010년 경희대학교 생약학연구팀에 의뢰하여 진행되었던 ‘정수방식 차이에 따른 생약추출물의 지표성분 함량 비교 분석실험’결과 홍삼을 비롯한 작약, 감초 등의 생약에서 역삼투압정수방식을 비롯한 5가지 정수방식의 물 중에서 가장 높은 수득률을 보였다. 특히, 홍삼의 경우 진세노이드 사포닌을 가장 많이 추출하는 것으로 특허를 획득한 바 있어, 김포파주인삼농협과는 홍삼 마케팅 제휴를 비롯한, 탈북여성을 돕는 커피전문점 ‘카페그레이스’에 정수기 무상 기증을 하는 등 다양한 ‘물맛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임 팀장은 ‘금번 국제차문화대전 참가로 인하여, 차관련 업계로부터 다양한 마케팅제휴 문의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음식 원재료의 가장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물이 한우물 정수기라는 점에 착안하여 차·커피관련 업계와의 제휴마케팅은 물론, 정수기의 실질 구매층인 가정주부들에게 ‘음식맛을 맛있게 하는 정수기’로서 소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