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주는 극 중 여자 친구를 죽인 연쇄살인범 ‘빨간 모자’로 억울하게 몰린 방기훈 역을 맡아 열연했다. 기훈은 여자친구인 화연(윤혜리 분)이 살해를 당하자 범인으로 몰리게 되고, 범행을 부정했지만 강압 수사로 인해 결국 거짓 자백을 하고 수감된다.

오경주는 여자친구를 잃은 슬픔, 그리고 그 누명을 쓴 억울한 양면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자신은 범인이 아니라고 절박하게 호소하는 모습과, 강제로 현장 검증을 할 때 마네킹을 부여잡고 감정을 폭발시키듯 눈물을 흘리는 장면은 심금을 자극하기도. 또한 재심 신청을 기각한다는 통지서를 움켜쥐며 무너져 내리는 모습은 벼랑 끝에 몰린 기훈의 심정을 안방극장에 그대로 전달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어 하영(김남길 분)이 진범을 검거해 누명을 벗게 되고, 고등학교 동창이지만 오랜 기간 왕래가 없던 둘은 기훈이 운영하는 포장마차에서 재회한다. 어색하게 바라보던 기훈은 “그냥 가. 친구한텐 돈 안 받아.”라고 말했지만 하영은 돈과 함께 ‘친구면 받아’라는 쪽지를 남기고 포장마차를 나섰다. 뭉클함과 기쁨이 모두 담긴 표정으로 쪽지를 바라보는 기훈의 표정은 보는 이도 울컥하게 만들며 완벽한 결말을 맺었다.

이처럼 오경주는 여자친구를 잃은 피해자이자, 억울한 누명을 쓴 방기훈 역을 완벽 소화해 성공적인 첫 단추 꿰기에 큰 힘을 보탰다. 오경주만의 디테일한 감정 표현과 현실감 넘치는 대사 처리가 흡인력을 높인 것. 탄탄한 각본과 배우들의 호연으로 첫 시작부터 호평을 얻은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여기에서 다시 한번 연기 리즈를 갱신하며 시청자의 시선을 훔친 오경주의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

[바이브액터스] 오경주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방송 화면
[바이브액터스] 오경주 SBS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방송 화면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