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90년대 인기가수 한서경이 출연해 아픈 인생사를 털어놨다.

1992년 '낭랑 18세'로 혜성처럼 등장한 한서경은 '소양강 처녀'로 연이어 히트를 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던 한서경은 한순간 투자 사기에 연루돼 경제적으로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았다.

업친데 겹친격으로 아버지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시고 그 충격에 어머니마저 치매 판정을 받게 됐다고 한다. 시아버지와 시동생도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그는 바닥이 어디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어두운 시간을 연이어 보냈다고 했다.

한서경은 "아버지랑 어머니랑 마실을 가셔야 하는데 아버지가 엄마 화장한다고 기다리시다가 먼저 가셨다. '당신은 화장하고 와'라고 하고는 먼저 가셨는데 엄마가 나가시는데 아버지 돌아가셨다고 소식이 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건널목을 건너시다 트럭에 사고를 당하셨다. 얼마나 아프셨을까"라며 눈물을 보였다.

한서경은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어머니가) 제일 먼저 집 안에 모든 방문들을 닫으시더라. 인정 못하는 우울감을 가지고 계셨다. 우울증이 왔고, 치매 등급을 받으셨다"고 설명했다.

한서경은 또 "'아버지가 내 아버지여서 감사하다'고 인사도 못 드렸는데. 내가 경제적으로 안 좋아서 부모님께 말씀 안 드렸는데 아버지는 조금은 알고 계셨다. 딸이 안 좋은 상황을 아버지가 알고 계신 상황에서 돌아가신게 너무너무 마음이 아프다"며 오열했다.

이어 "마지막으로 저랑 외국 공연을 다녀왔다. 시아버지가 공연을 주최해서 함께 갔다 왔는데 몸이 너무 이상해서 병원에 입원했더니 급성 간암이었다. 두 달 만에 돌아가셨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 충격으로 시동생이 1년 뒤 세상을 떠나게 됐다.

한서경은 "남편한테 힘들 때 시동생에게 의지를 했는데 시동생이 아버지를 보낸 슬픔을 이겨내지 못하고 1년 뒤 가족들을 떠났다. 이 모든 일이 6~7년 사이에 일어났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남편 이용진은 "아내가 아버지에게 오빠 같이 했다. 친가족 같았다. 그 정도로 사이가 좋았다"고 안타까워했다.

한서경은 "참 어떻게 지나왔는지 모르겠다. 지금도 극복 못했다"고 아픔을 털어놨다.

이어 그는 "너무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도 이때였다. '바닥이 아닌가? 더 이상 있을까' 싶은데도 또 바닥이 있더라. 또 기어올라오면 또 바닥이더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사실 그 6년 동안 지내오면서 남편이 내 옆에 있는 게, 있는 것만으로도 참 든든하다는 생각을 했다"며 남편 덕분에 역경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한서경은 1966년생으로 올해 57세다. 1992년 '낭랑18세'로 데뷔했으며, 1993년 회사 대표이자 매니저였던 5살 연하 남편과 교제 3개월 만에 결혼해 슬하에 아들 새론이를 두고 있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화면 캡처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화면 캡처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