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한국적 맛인 밥버거로 세계시장 공략

[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창업혁신부문/밥버거)

LK상사 쉐프밥버거 임헌종 대표

 

▲ 100% 경기미를 고집하는 쉐프밥버거의 기본메뉴

 

“쉐프밥버거는 단순한 간식거리가 아닌 여러분의 한 끼 식사를 책임질 웰빙푸드로 일거리 창출뿐만 아니라 청소년이나 바쁜 직장인 등 고객들에게 빠르고 저렴한 한끼 식사로 인식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K상사 쉐프밥버거(대표 임헌종 www.chefbob.co.kr/main)는 패스트푸드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아침 시간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메뉴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밥버거가 인기를 끌게 된 배경에는 올해 초 LK상사 쉐프밥버거를 상대로 선두업체의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호소문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파고든 노이즈 마케팅의 효과로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고, 그로 인해 1호점 OPEN이 되기도 전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임 대표는 밥버거가 세상에 알려지는데 크게 기여를 했다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속에서도 직영점 3곳을 포함하여 현재 40여개 가맹점을 운영중에 있고 사업설명회와 전화, 인터넷을 통한 문의로 가맹점을 확장시켜가고 있다.

쉐프밥버거는 26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상급 햅쌀 경기미(米)만을 사용해 먹거리 안전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표준 레시피를 적용해 음식과 맛의 칼로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12개의 기본 메뉴, 10개의 쉐프 추천 메뉴, 4개의 3단 콤보 메뉴 등을 제공해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또한 인테리어 비용도 국내 동종업체보다 가장 저렴하며 짧은 시간 안에 한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소자본 창업 희망자들에게 핫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직영점 3곳을 포함하여 4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사업설명회와 전화, 인터넷을 통한 문의로 가맹점을 확장시켜가고 있다. 쉐프밥버거가 건강과 가격 면에서 ‘착한 브랜드’라는 포지션을 획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쉐프밥 버거는 창업비용을 업계 최소 비용으로 정하고 슈퍼바이저를 통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점주들이 가맹점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BBQ의 창업멤버로 18년 이상을 경험하며 노하우를 쌓아온 임헌종 대표는 “국내 외식업계 대학교수진들과 외식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다양한 웰빙식과 건강식을 개발하고 있으며 연구소를 설립하여 맛과 위생, 품질을 안정되게 가맹점에 공급하고 가장 한국적인 맛에 영양이 풍부한 밥버거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고객들에게는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웰빙 먹거리를 제공하고 창업자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자부심과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