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길수 기자] 서버 점검 일시는 '2021년 9월9일(목) 06:00 ~ 11:00 '사이로 5시간 예정돼 있다.

라이엇게임즈가 게임 서버의 안정화, 게임업데이트를 위한 일명 롤 게임 점검을 9일 진행한다.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되며,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에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일부 이용이 불가하다.

이번 롤 점검은 지난 1일 점검 이후 8일만에 실시되는 게임 업데이트와 안정화 작업이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제공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제공

이용자들은 "롤 점검 언제까지 하나요" "빨리 끝날라나" "계획을 변경해야겠군" 등 관심을 보였다.

라이엇게임즈는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이 차단되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확인하셔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리그오브레전드(LOL)는 라이엇게임즈에서 만든 게임으로 14명이 넘는 챔피언으로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 게임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DAU)가 1억명에 이를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한 게임이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추후 롤 점검 관련 변동 사항이 발생할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