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푸드 김선일 대표

<테이크아웃점 중 유일하게 상표등록, 디자인특허, 실용신안 획득>

국내 최초 특허받은 갑각류테이크아웃 전문점 ‘어서오시게’가 언택트 시대에 꾸준한 유망사업으로 각광을 받아오고 있어 화제다. ㈜웰컴푸드 김선일 대표가 야심차게 런칭한 ‘어서오시게’는 갑각류 대중화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표방하며 외식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켜 오고 있다. 우리는 킹크랩, 대개, 랩스타를 맛보기 위해선 그동안 수산물매장 및 음식전문점, 전통수산시장에서만 맛보고 구매가 가능했다. 하지만 ‘어서오시게’는 이러한 접근성을 과감하게 밖으로 끄집어내며 승부수를 던졌다.

쉽게 맛볼 수 없는 고급 해산물을 누구나 맛볼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점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이룬 것. 이를 위해선 우선 원활한 공급과 단가유지가 매우 중요한데 ㈜웰컴푸드는 국내 최대 대게 킹크랩 유통기업인 ‘골드크랩’ 과 MOU체결로 질 좋은 해산물들을 가맹점에 차질 없이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냈다. 여기에 어업 특성상 새벽시간대에만 수산물을 받을 수 있는 단점을 보완, 기흥, 하남 등 중간지역에 유통센터를 만들어 오후 편안한 시간대에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한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남다른 제품개발 능력과 기획능력도 돋보인다. 기존에 유행하던 아이템이 아닌 대게 판매업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해내며 테이크아웃전문점 중 유일하게 상표등록, 디자인특허, 실용신안까지 획득해냈다. 이를 통해 남다른 차별성과 경쟁력으로 외식시장에서 성공 아이템으로 손색없다는 외식 관계자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생물장사는 사실 다른 사업에 비해 리스크가 있는 아이템입니다. 관리소홀과 다양한 변수로 인해 수조안에 생물들이 다 죽을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저희 ㈜웰컴푸드는 매장관리에 대한 차별화된 노하우를 직접 가맹점마다 전수 교육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창업주가 직접 매장을 돌며 교육하고 관리하여 어느 프랜차이즈보다 꼼꼼하게 운영될 수 있다고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이미 동종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서 있는 ‘어서오시게’는 차별화된 ‘핑크’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빠르게 어필하며 인기몰이에 한창중이다.

수원 권선동에 1호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매장을 런칭해오며 오는 9월 천안 신불당점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포장구성은 주 메뉴 외에 보온성을 더 높이기 위한 따뜻한 커피와 라면, (情)이 담긴 초코파이, 비법라면 양념, 찍어먹는 양념 등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자체개발한 친환경 보온박스만을 사용하며 소비자들부터 믿음과 신뢰받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