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임즈 김융언 대표

대중적인 의료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지난 2018년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스핀오프하여 설립된 (주)에임즈(대표 김융언) 가 AI기반 자동두피 탈모 검사기 ‘헤어뷰’를 출시하며 주목 받고 있다. 헤어뷰는 두피 탈모 검사시 사용의 불편감과 분석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개발한 자동 두피 탈모 검사기기로 비전문가도 현장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두피 상태와 탈모 진행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초기에 탈모 진행 여부를 파악해 체계적인 관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헤어뷰는 사람이 직접 모발 개수와 모발 두께를 측정하던 타사의 검사기기와는 달리 딥러닝을 통해 학습된 AI 기반의 자동 모근 탐지 기술을 활용하여 모발의 밀도와 수, 두께 등을 자동으로 산출시키는 것은 물론 타사보다 5배 넓은 면적을 촬영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람의 눈을 닮아 피사체의 거리에 따라 두께가 자동으로 조정되는 액체렌즈를 사용하여 하나의 렌즈로도 정밀하고 빠르게 초점을 조정할 뿐만 아니라 피사체의 거리에 따라 렌즈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하였다. 여기에 일반광, 교차편광, 자외선광의 3가지 조명모드로 정밀하게 스캔하여 유분, 각질, 붉은기 등의 두피 상태의 상세 분석이 가능한 점도 차별화된 장점 중 하나다.

일반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의료소비를 위해 전문적인 연구개발 및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개발에 전념해온 ㈜에임즈는 인공지능 기반의 모근탐지 기술을 이용한 두피 탈모검사 솔루션인 헤어뷰(HairView)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의 녹내장 선별검사 통합 솔루션 시스템인 아이뷰(EyeView), Pre-PrimaryCare을 위한 의료챗봇 플랫폼인 엠디챗(M.D.Chat)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이며 의료질환의 조기발견과 선제적 대응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해왔다. 그중 아이뷰는 지난 2020년 9월에 식약처로부터 의료영상진단보조 소프트웨어의료기기(3등급)로 품목허가를 받아 인공지능 기반의 이미지 분석기술에 대한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현재 시장진입을 위한 제품고도화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임즈는 다양한 데이터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질병 및 두피 탈모 조기 발견을 위한 의학적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제품 특허출원을 마치고 현재 피부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도 개발 중에 있다고 귀뜸 했다. “앞으로 앱 기반 의료정보 대화형 의료챗봇과 아이뷰 및 헤어뷰와 연계한 통합솔루션 구축과 동시에 의료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생각입니다. 누구나 맞춤형 의료정보를 제공받아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라고 향후 포부와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