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임태근 의장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승현 기자] 50여 년 동안 성북구에 살면서 민생과 지역경제를 두루 살피고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경주하며 많은 말보다는 귀를 넓게 열어 민심을 헤아리고 있는 주인공이 성북구의회 임태근 의장이다.

임태근 의장
임태근 의장

“교육, 복지, 안전, 소통, 문화, 건설 등 이들 중에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분야는 없다”라고 하는 임태근 의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는 부분을 꼽으라고 한다면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아이들과 주민들의 삶의 질 문제와 직결되는 안전이다. 살기 좋은 성북구, 나아가 발전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은 우리 의정인 모두의 깊은 소망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위축되고 있지만, 저희 성북구의회는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총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구민에게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재차 강조하며 평소 낮은 자세로 주민들에게 다가서고 있는 임태근 의장은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와 복리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및 재건축, 재개발 등 지역에 산적한 숙원사업에 집중해온 임태근 의장은 지역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구민의 고충을 직접 듣고 의정에 반영하는 등, 성북구 지속발전의 백년대계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소 지역현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구민 중심의 여러 정책들을 추진해 온 임태근 의장은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놓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직접 경청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소통하고 있다. 지난 의정활동을 경험삼아 남은 임기도 믿고 지지해 주신 구민들을 만나고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역할을 다할 것이며 지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더욱 고민하겠다. 소신 있는 의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오래전부터 저출산·고령화를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하고 그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해 온 임 의장은 성북구가 출산 축하금 및 아동수당 지원, 임신준비 프로그램,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아동·청소년 자립지원 강화 등의 결혼·임신·출산대책을 오래전부터 실시해 온 중심에 있다.

지난 50년을 성북구에 거주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2016년 '민주평통 의장 표창, '지방 의정 봉사상', 2020년 대한민국 헌정회가 주최한 '제 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과 얼마 전 ‘2021년 자랑스러운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임태근 의장은 “숙원과제로 삼고 있는 것은 지역에 주민센터를 멋지게 건립하는 것이다.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고 각종 시설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센터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다. 주민들의 일꾼으로서 항상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뜻을 섬기며 권익보장과 불편을 해소하는 데 힘쓰겠다” 라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빠르게 회복해 나가며 구민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더 큰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불면불휴의 자세와 거시적인 안목으로 성북구 주민을 위해 묵묵히 앞만 바라보고 갈 것이라는 임태근 의장. 아직도 하고 싶은 일이 많다며 지역발전과 민생현안을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그에게서 희망찬 성북구, 안전한 성북구, 살고 싶은 성북구를 엿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