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는 가운데 원격진료 관한 테마주가 이슈를 받고 있다.

19일 주식시장에서 라이프시맨틱스 주가는 전일 대비 3.31% 오른 1만2500원, 유비케어는 전일 대비 1.57% 오른 9680원으로 상승했다.

하지만 네오펙트 주가는 전일 대비 2.78% 내린 3850원, 인성정보는 전일 대비 3.06% 내린 2690원으로 하락했다.

그밖에 이지케어텍, 인피니트헬스케어, 케어랩스 등은 상승한 반면 SK케미칼, 마크로젠, 제이엘케이, 차바이오텍, 녹십자홀딩스, 테라젠이텍스, 소프트센, 비트컴퓨터, 나노엔텍, 오스템임플란트, 파마리서치 등은 하락했다.

유헬스케어(U-Healthcare)는 유비쿼터스와 원격 의료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유비쿼터스 헬스케어(Ubiquitous Health Care)의 줄임말로 유비쿼터스 건강관리라고도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한없이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만족할만한 u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생체계측 기술이 필요하다.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휴대폰과 컴퓨터 등을 이용해 건강 상태를 진단받은 뒤,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이미 제공중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대면접촉을 기피하고 있는 상황하에서 정부가 비대면 진료방안을 검토하는 등 원격진료 도입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비트컴퓨터는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케어플러스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 원격건강모니터링 서비스 비트케어 등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나노엔텍은 인성정보돠 유헬스케어 공동 연구와 마케팅 및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 유헬스케어 사업 진행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있으며 중국 심천 SK 심천 메디컬센터와 SKT 헬스케어 R&D센터를 통해 중국에 진출했다.

소프트센은 IT서비스 업체로 의료, 제약 및 바이오 정보를 수집, 분석, 관리, 유통하는 헬스인포메직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차바이오텍은 차움으로 대표되는 차별적인 개인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개인건강정보관리 플랫폼 사업파트에서 기업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