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4 17:52 (금)
[머니스탁] 유전자 치료제 '바이오니아·EDGC·엑세스바이오·씨젠' 흐믓
상태바
[머니스탁] 유전자 치료제 '바이오니아·EDGC·엑세스바이오·씨젠' 흐믓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1.07.19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길수 기자] 19일 주식시장에서 바이오니아 주가는 전일 대비 14.95% 오른 3만5750원, EDGC는 전일 대비 2.70% 오른 5320원으로 상승했다고 증권사는 전했다.

최근 유전자 분석을 통해 유전자의 기능, 성질, 염색체 상의 위치 등을 알아내고 이를 치료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많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산업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엑세스바이오 주가는 전일 대비 1.29% 오른 2만7550원, 씨젠은 전일 대비 0.26% 오른 7만7400원에 거래됐다.

그밖에 아미코젠, 진시스템, 디엔에이링크 등은 상승한 반면 제넥신, 랩지노믹스, 진원생명과학, 마크로젠, 티움바이오, 제놀루션, 에스디바이오센서, 헬릭스미스, 파나진 등은 하락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유전자 결핍 진단키트 G6PD RDT를 생산한다.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는 다중 유전자 동시 증폭 분자진단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씨젠은 유전자(DNA, RNA) 분석을 통해 질병의 원인을 감별하는 분자진단을 핵심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힉 및 관련 기관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신규 유전자원 발굴 및 유전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EDGC는 유전체 분석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전문업체이다.

진원생명과학은 임상시험에 필요한 유전자치료제와 DNA 백신의 원료인 국제규격 플라스미드 DNA 제품을 미국 현지법인인 VGXI, Inc.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날 제약 업종 중 거래량 상위에는 유유제약, KPX생명과학, 이연제약, 넥스트BT, 코미팜, 아미노로직스, 신풍제약, 삼성제약, 에이프로젠제약, 한국파마, 팜젠사이언스 등이 이름을 올려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