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앙스 문기주 회장

㈜크로앙스 문기주 회장

국제e스포츠진흥원은 국제협력 강화 및 각종 대회와 아카데미교육으로 발전기금을 조성하여 장애인들과 소외계층 및 불우아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e스포츠진흥원의 광명시대는 교육문화와 스포츠가 삼위일체 융합된 e스포츠 문화콘텐츠를 평생학습도시 광명에서 국내 최고의 국민 생활체육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기대한 문기주 국제e스포츠진흥원 회장은 2년여에 걸친 각고의 노력 끝에 이루어진 결과이다.

지난 2019년 12월 국제e스포츠진흥원을 설립 특화된 e스포츠 아카데미를 개설해 전문 게이머를 양성하고, 세대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게임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CKEC 한‧중 e스포츠 본선 대회, CKEC 한중 비대면 온라인 스타크래프트3 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e스포츠는 온라인을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e스포츠진흥원은 오는 2022년 중국 장저우에서 개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아레나 오브 발러’, ‘프로 에볼루션사커 2018’, ‘스타크래프트2’,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이 시범종목으로 채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저우 아시아게임대회부터 6개의 금메달 수상자는 군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기주 회장은 상록수 국제영화제 15회 대회장으로 추대되어 안산의 문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영화제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 문기주 회장은 그의 저서 ‘다시 DJ 그를 그리며’, ‘문기주의 경제이야기’,‘화순이 좋다’, ‘인생을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우리 함께 가자 이 길을’ 등이 있다.

한편 문기주회장은 일간경기회장으로 사회공헌활동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2021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국내 유일의 골프 특성화 대학인 한국골프대학교와 안산대학교를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류 문화강국추진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인터뷰

Q : 한국기자연합회 총재로 한 말씀 하신다면?

A : 정론·직필에 충실한 한국기자연합회의 모습을 보고 모두의 눈과 귀가 되어 사회의 공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마음으로 수락했습니다. 한국기자연합회 총재로서 현재 일간 경기신문 회장인 언론인으로, 국제e스포츠진흥원 회장(한국게임물 유통협회총재)을 겸임하면서 작은 밀알이 되고 싶습니다.

Q : 화려한 이력을 갖고 계십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활동을 많이 하시는데 특별한 이유 가 있으신가요?

A : 개인적으로는 누군가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이기도 하지만 체력이 되는 한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상록수 다문화 국제단편영화제 대회장으로 수락한 것도 평소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았고 상록수 다문화 국제단편영화제는 다문화 주제를 담은 영화제로서 안산의 문화발전을 위해 산, 학, 예, 민이 함께하는 국제영화제로 꼭 참여하고 싶었습니다.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영화제인 상록수 다문화 단편영화제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Q : 경영인과 사회봉사 활동 외에도 작가로 활동하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 제가 현실에서 겪은 상황, 또 우리 모두 지금까지 겪어왔던 극복의 과정과 경험을 분석하여 현재까지 전 세계와 우리나라가 진행해온 현상을 쫓아 일간지에 칼럼으로 연재했던 내용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꼭 작가로 활동하겠다는 생각이 아니라 내 생각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우리의 생각이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쓰기 시작한 것이 작가라는 타이틀이 붙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