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명에프앤비 오동호 대표

오랜기간 축적한 커피 로스팅 기술력과 밸런스가 가장 좋은 브라질산엘로우버번 에디오피아예가체프 탄자니아기보드를 블랜딩 100%아라비카를 더해 커피 본연의 맛을 제대로 구현해온 ㈜정명에프엔비(대표 오동호) 가 ‘3X라지 커피’를 새롭게 런칭,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켜가고 있어 화제다.

㈜정명에프엔비는 그동안 분식 브랜드에서 출발, 쉐프가 만든 떡볶이 이후 카페라미떼, 라크리마커피, 더착한 베이커리를 마지막으로 빅사이즈 커피전문점까지 8년간의 노하우로 가맹사업 결실을 차곡차곡 쌓아왔다. 현재는 빅사이즈커피전문점인 3X라지로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해 나가고 있는 오동호 대표는 부산백스코, 수원프랜차이즈박람회 등 창업박람회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빅사이즈커피전문점 답게 아메리카노를 24온즈 더벤티사이즈보다 업그레이드하였으며 1리터 음료를 10여가지 이상 다양하게 개발, 고객들로부터 엄지척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원두 주문은 본사에서 국내 최고 로스팅업체와 MOU를 체결하여 풍미와 열대우림의 맛과 향이 풍부한 브라질엘로우 버번 베이스로한 100%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가격대비 대한민국 최고 수준이라고. 물류배송 역시 국내 최다 배송업체와 계약하여 전국 어디서나 받아볼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하였으며 자동주문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유통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점도 차별성중 하나다.

 

평소 직원들 모두가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가족경영철학을 펼치고 있는 오 대표는 내 식구가 밖에서 칭찬받으면 기분 좋듯이 경쟁에서 싸워 이길 수 있는 든든한 가장이자 울타리 역할을 앞으로도 해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가맹사업이 한길을 걸어나가기 위해선 부단한 노력과 과정이 필요합니다. 신뢰와 확신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와 예비 창업자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해 나가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 본사에서는 박람회 이벤트 참가자를 선정하여 창업비를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커피 및 음료외에 샌드위치, 마카롱, 케이크 등 완제품 형태의 디저트 메뉴로 소비자들 외식 창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며 가맹사업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