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건물관리

사진출처-한결건물관리
단체사진 (사진출처-한결건물관리)

빌라는 체계화된 관리시스템의 부재로 관리하기가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그 통념은 틀렸다. 빌라 전문 관리 전문 기업이 속속 등장하면서 빌라에 대한 인식도 개선되고 있다. 실제로 빌라로 통칭하는 건물이 아파트 공급량보다 많아지면서 전문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최근 빌라는 승강기 및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이런 시설물은 관련법령에 의거 체계적인 점검과 관리가 있어야 하고 관계기관에 보고해야 한다. 그러함에도 세대수가 소규모라서 입주자들의 무관심과 무지로 관계법률을 위반하게 되면서 과태료나 벌금이 부과되기도 한다.

한결건물관리는 빌라 관리에 특화된 최적화된 건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기존 아파트 관리 업체의 소장 및 임원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결건물관리는 약 5만여 세대의 빌라를 관리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한결건물관리는 아파트식 관리를 빌라에 접목하여 미화, 시설물, 관리비 부과, 관계법령에 따른 각종 의무사항까지 모든 서비스를 ONE WAY로 진행한다. 아파트관리와 다르게 비상주 순회관리 방식이라서 저렴하게 주택 관리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결건물관리
사진출처-한결건물관리

빌라관리 전문기업 부문, 2021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받은 한결건물관리의 허성무 대표는 “입주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전문방역 업체를 설립하고, 건물의 각종 수선사항에 신속히 대비하고자 건물보수 업체를 설립하는 등 빌라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수상의 배경이 된 것 같다”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본 수상에 있어 무엇보다 더 체계화된 빌라관리 서비스의 정착을 위해 현장과 사무실에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오늘의 영광을 돌리고 싶고, 직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결건물관리에 막내 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호석 사원은 “입사해서 처음 빌라를 관리하는 생소한 업무에 난해하였지만, 실수에 대한 질책보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선배들의 격려와 칭찬이 이 회사의 너무 큰 장점”이라며, “항상 입주자와 고객님들을 생각하며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고민하는 회사를 볼 때 한결건물관리가 성장했던 원동력이 결국 고객에 대한 진심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또 “매번 완벽할 수는 없지만 완벽할 수 있게 항상 노력하는 한결건물관리, 한결건물관리의 일원으로 너무 큰 자부심이 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