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 정한영 대표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최근 스마트폰 사용 또는 장기간 앉아서 업무를 보게 되면서 어깨 결림, 허리통증 등 척추질환을 앓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바르지 않은 자세로 생활 습관이 지속되면서 몸에 이상 반응이 생기는 것인데 이에 올바른 자세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바른 체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장시간 앉아서 일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업무 상향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정한영 대표
정한영 대표

경남 진주에 위치한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정한영 대표)가 현대인들의 소중한 체형을 바른 자세로 관리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정한영 대표는 병원에서 작업치료사로 근무하며 많은 환자를 치료하다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병원보다 더 많은 고객을 만나며 많은 사례를 연구하고 관리하기 위해 센터를 오픈했다. 정 대표는 “저희 센터에서는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손으로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맞춥니다. 관리받는 고객의 상태에 따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으며, 가격 거품이 끼지 않아 관리비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예약을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센터에서 자세 관리를 받으려면 최소 일주일 뒤에나 할 수 있는 데 반해 우리 센터는 당일에도 빠르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바른 자세 교정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통증을 멎게 하지만 완벽에 가까운 바른 자세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게 하려면 시간과 관리는 꼭 필요합니다. 정말 바른 자세를 위해서라면 여러 번 자세 교정을 받아 일상을 괴롭히던 극심한 통증에서 완전히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고객들에게 최선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주말마다 교육과 기술을 배우러 다니며 끊임없이 배우고 많은 치료사들과 교류하면서 고객들에게도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아온 정한영 대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바른 자세 관리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주로 틀어진 골반, 척추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통증을 많이 느끼는 이들이 방문할 뿐만 아니라 축구, 야구, 육상, 역도선수들이 단체로 관리를 받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정한영 대표는 Newton 3D 슬링 1, 2단계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대한수기물리협회 카이로프랙틱 & 추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세계자연치유 운동협회 카이로프랙틱 전문가, 대한도수카이로협회 도수 전문가, Motion Capture 인체동작분석 과정 전문가, 대한 피지컬 트레이너 협회 근골격계 교정 전문가로 해당 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신문에서 건강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창원에 정한영바른자세관리센터 2호점을 오픈하여 많은 사람에게 바른 자세와 건강을 전하고 있다.

후학 양성에도 힘 쏟고 있는 정한영 대표는 “은퇴 후 제2의 인생 설계를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는 그분들을 위해 취미반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대학교에서도 강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공도 살리고 창업할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직장에서도 통증 유발 자세 및 잘못된 자세로 인한 변형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후학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저와 같은 전문가를 다수 배출하여 바른 자세 관리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다.

틀어진 골반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이 ‘완쾌되어서 기쁘다, 즐겁다, 이제 편한 잠을 잘 수가 있다’ 등의 연락을 받을 때 보람을 느낀다는 정한영 대표는 향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협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이를 통해 동종 업체와 협력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고객의 소중한 체형을 바른 자세로 관리하여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정한영 바른자세관리센터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