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수학학원

수학이란 과목은 복잡한 공식들이 얽혀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다. 기본 공식을 안다고 해도 변형된 유형의 문제에서는 실수하는 게 보편적이다. 또한 각자만의 약점이 있다. 누구는 암기력이 좋지만, 계산이 약하고, 누구는 이해는 빠른데 응용문제에 약하다. 이 차이를 가장 빨리 파악하고 피드백을 통해 얼마나 빨리 개선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천지 차이로 갈린다. 때문에 개별적인 부분을 관리해주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주는 소수정예로 이루어져 학생마다 집중적으로 케어가 가능하고 개인의 성향에 맞는 전략과 가르침이 필요하다.

세종시에 위치한 ‘샘수학 학원’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내신, 입시를 위한 4인 정원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별적인 상담으로 성향이 비슷한 친구들과 함께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매주 1회 이상 단원평가를 통해 학습상태 진단, 분석, 오답을 통해 개개인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단순 진도수업이 아닌 문제 이해도 및 해결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DB를 개인별 포트폴리오로 정리, 체계적, 효율적 공부가 되는 커리큘럼을 갖춤에 따라 대형학원에서는 할 수 없는 개별적 집중 지도와 관심 및 배려가 가능하다.

샘수학학원 성인경 원장
샘수학학원 성인경 원장

처음 학원 방문 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학생들은 평가를 통해 수준에 맞춰 반 편성을 하고 무엇보다 학생과 소통을 중시하는 눈높이 강의를 통해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실력의 향상을 성적으로 증명해준다.

샘수학 학원을 이끄는 성인경 원장은 “ ‘샘’은 ‘샘솟다, 힘이나 용기가 솟아 나오다, 생각이 솟아난다’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우리 학원을 찾아오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용기를 내어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 바로 우리 학원의 설립 이념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